본문 바로가기

코리안 메이저리거/오승환

오승환 2017년 개막전 첫 블론세이브, 어색한 첫승

오승환 2017년 개막전 첫 블론세이브, 어색한 첫승


오승환이 개막전에 마무리 투수로 등판했다. 오승환이 던지기 전 카디널스의 1선발이었던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는 7회까지는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컵스 타자들을 요리했다.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는 8회 첫 타자윌슨 콘트레라스에게 안타를 맞은 후 1사 1,2루 상황이 만들었고 카디널스 감독은 마이크 매시니는 마무리 투수 오승환에게 아웃카운트 5개를 맡겼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한 마무리 투수에게 아웃카운트 5개를 맡기는 일은 정말 찾아보기 힘든데 매시니 감독은 오승환에게 무리가 될 수 있는 8회 1사 1,2루 상황에서 등판시켰다. 


오승환은 시카고 컵스 1번 타자 카일 슈와버 상대로 슬라이더를 패스트볼, 체인지업과 다양한 구속으로 슬라이더를 던졌다. 오승환은 카일 슈와버에게 몸에 맞는 볼을 내주며 1사 만루 상황을 맞게 된다. 


2017년 개막전 오승환 첫승 


오승환은 메이저리그 최고의 타자이자 2016년 내셔널리그 MVP인 크리스 브라이언트를 맞이한다. 오승환은 알고도 못치는 전매특허 바깥쪽 낮은 슬라이더로 브라이언트의 방망이를 끌어냈고 다행스럽게 내야 플라이로 두번째 아웃카운트를 잡아냈다. 


오승환은 2사 만루 상황에서 컵스 3번 타자 앤서니 리쪼를 맞이해 패스트볼로 승부했다. 앤서니 리쪼가 왼손 타자이기 때문에 슬라이더보다는 패스트볼로 맞대결을 더 현명한 판단이었다. 


앤서니 리쪼 외야 플라이 아웃 동영상


오승환이 던진 몸쪽 꽉찬 패스트볼에 앤서니 리쪼는 반응했고 외야 플라이 아웃으로 8회 이닝이 마무리 되었다. 카디널스 팬들에게는 앤서니 리쪼의 플라이 아웃이 정말 짜릿한 순간이 되어 주었다. 


랜달 그리척 투런 홈런 동영상


9회초 랜달 그리척의 투런 홈런으로 카디널스는 컵스 상대로 스코어 3:0으로 달아났다. 오승환에게는 3점차는 첫 세이브를 거두기에 충분한 점수였다. 



오승환은 첫경기라 그런지 그의 제구력은 다소 좋지 못했다. 9회 첫 타자 벤 조브리스트에게 몸에 맞는 공을 내주었다. 오승환은 8회에 이어 두번째 몸에 맞는 공을 기록했다.


제이슨 헤이워드 내야 안타 동영상


병살타가 나와야할 상황에서 1루수 맷 카펜터의 실책이 겹쳐지며 1사 1, 2루 상황을 만들어낸다. 1루수의 실책이 아니라면 적어도 2사 1루 상황이 되어야했다. 현재까지는 이 상황은 제이슨 헤이워드의 내야 안타로 기록되었다. 



오승환은 바깥쪽 낮게 던저야할 슬라이더가 한가운데 몰렸고 3점 홈런을 맞고 개막전 첫세이브가 아닌 첫블론세이브를 기록했다. 


오승환 상대 윌슨 콘트레라스 3점 홈런 동영상


아웃카운트 5개를 오승환에게 맡기며 마무리 투수를 조기에 기용한 마이크 매시니 감독의 작전은 실패로 돌아갔다. 


카디널스는 9회말 랜달 그리척의 끝내기 안타로 스코어 3:4로 짜릿한 1점차 승리를 거두며 시즌 첫 블론세이브를 기록한 오승환에게 첫승을 안겨주었다. 


랜달 그리척 끝내기 안타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