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안 메이저리거/오승환

오승환 시즌 14세이브 현지 반응, "오 스냅" 동영상

오승환이 밀워키 상대로 시즌 14세이브를 달성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와일드 카드 경쟁에 갈길 바쁜 가운데 밀워키가 발목을 잡았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씨마트의 호투로 7회초까지 3:1로 앞서고 있었으나 불펜 투수 맷 보우먼과 케빈 시그리스트가 7회말 4실점으로 역전당해 팀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다행히 3:5에서 3점을 보태 6:5로 만들었고 오승환이 9회말 마무리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사실 9회초 밀워키가 수비 실책으로 자멸했습니다. 


그 바람에 분위기는 세인트루이스쪽으로 흘러갔습니다. 오승환은 9회 1점차 어려운 상황에서 올라와 삼진 2개로 1이닝 무안타로 시즌 14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오승환 시즌 14세이브 현지 반응, "오 스냅" 동영상


오승환은 왼손 타자 상대로 체인지업과 슬라이더를 함께 사용했고 오른손 타자 상대로는 명불허전 슬라이더로 삼진을 잡아냈습니다. 


오승환의 fWAR는 2.3에서 2.4로 올라 불펜 투수 중 여전히 3위를 기록중이고 평균자책점은 1.75에서 1.72로 낮추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세인트루이스 불펜 투수들이 다 무너졌던 터라 오승환이 승리를 지켜준 것이 매우 대비될 수밖에 없는데요, 오승환 시즌 14세이브 현지 반응을 어떨까요? 



오승환 현지 반응 


오승환 시간이 왔군. 


오K


스트라이크존이 특이한데.


오KK


하느님 감사해요. 우리가 이 경기를 이겼네요. 


승리! 


우리는 이 경기를 이길만큼 잘하지 못했어. 하지만 그냥 받아들일래. 


오승환 14세이브 미국 반응


69승이다. 


오 스냅(오 이런! 놀랄 때 쓰는 말)


오토매틱! (AUT-OH-MATIC)


오승환 시즌 14세이브는 카디널스 신인 역사상 2번째로 많은 세이브야. 1986년 신인 토드 워렐이 36세이브를 달성했지. 

> 이 기록을 깨려면 많은 시간이 걸리겠구나.

  > 한달 동안 23세이브 한다면 조금 웃기겠군. 


오승환은 어메이징해. 


오승환이 이번 시즌 정말 뜻밖에 기쁨이야. 더 이상 뭘 더 바랄 순 없어. 

> 오승환의 미친 우월함을 좀 보라고. 한국이나 일본 선수들이 기회가 주어진다면 오승환처럼 해낼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하네. 


오늘 내 기분은 이래! 



오승환 14세이브 해외 반응


카마트(CarMart, 국내에서는 카를로스 마르티네즈를 씨마트라고 부름)가 손쉬운 승리를 가져다 줬잖아. 그런데 불펜이 어렵게 만든거야. 그리고 그리척으로 인해 희망이 생겼고 오승환이 악마의 마법으로 문을 잠궜어. 


절대적으로 오승환이 훌륭해. 


만약에 오승환이 이 경기를 날렸으면 그 블로그 천재들은 여전히 매서니와 브록스톤을 비난할까?


오 맨(Oh Man!) 오승환이 최고야.


오승환 14세이브 동영상 현지 코멘터리



현지 코멘터리 해설은 아래 글에 있습니다.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