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가 늦었지만 NL 서부지구 우승을 달성하였습니다. 다저스는 3연속 지구 우승이라는 대업적을 이루어냈습니다.
다저스 역사상 3연속 지구 우승은 최초이며 3연속 우승을 시킨 감독 또한 최초입니다. 2015년 다저스 지구우승에 대한 선수 감독 인터뷰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저스 감독 돈 매팅리 인터뷰입니다.
올해 더 많은 프로페셔널리즘(프로 정신 등)이 있었습니다. 선수들은 경기에 뛸 준비가 되어 있었고 나는 그 점을 믿었습니다. 또 다시 지구 우승을 하다니 참 기쁩니다.
그것을 달성하는데 많은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지요. 지난 2번의 우승을 한 후 우리는 월드시리즈 우승을 달성하지는 못했어요. 바라건데 우리는 아주 좋은 야r구를 할 겁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보세요.
이기게 되어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자이언츠와 브루스 보치 감독에 대해 많이 존경합니다. 그들은 챔피언십 역량을 갖춘 팀입니다. 솔직하게 말해 이번 경기에서 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어요. 우리는 이겨아만 했습니다. 우리 선수들이 정말 잘 싸워주었네요.
클레이튼 커쇼는 오늘밤 완전 바삭바삭(crisp)했어요. 우리는 범가너 상대로 초반에 투구수를 늘리며 고전하게 만들었어요. 2루수 켈비 톰린슨한 에러로 인해 1점을 먼저 달아났습니다. 키케 에르난데스의 솔로 홈런으로 1점 더 달아났고 커쇼가 승리를 지켜주었지요.
2015년 다저스 지구우승 인터뷰 "프로 정신이 대단했다."
공격에서 돋보인 키케 에르난데스의 인터뷰입니다.
부상 후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 준비되어 있을려면 무엇을 해야할지 알고 있었습니다. 부상 전 활약을 이어가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마이애미에서 해온 경험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그곳에서 나는 좀 수줍어 했고 나만의 색깔을 보여주지 못했어요. 약간 소심하기도 했어요. 여기 있는 베테랑 선수들은 나를 환영해주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내 자신이 되도록 해주었어요. 나는 정말 잊지 않을 겁니다. 항상 그점에 대해 고맙게 생각할 겁니다.
그건(매디슨 범가너 상대로 뛰어난 활약을 한 점) 내 자신이 누군인지에 대한 일부분입니다. 나는 그 선수를 존경해왔습니다. 그는 오랜 시간 동안 아주 잘해왔어요. 하지만 그게 야구입니다. 겁을 낼 필요는 없잖아요. 우리는 모두 빅리그 선수들입니다. 우리는 매일 에이스들을 상대합니다.
키케 에르난데스 홈런 스탯캐스트 동영상
전반기 자이언츠 경기에서 부진했던 커쇼는 이번 자이언츠 경기에서 9이닝 동안 1피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완벽한 경기를 이끌었습니다. 커쇼의 인터뷰입니다.
자이언츠 선수들은 카운트 초반에 스윙을 해왔습니다. 투구수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나는 수비에서 저스틴 터너와 루지아노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약간 어떤 것(부담감으로 추정)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번 경기에서 우승하지 못한다면 샌프란시스코에서 2경기 더 하게 됩니다. 약간 긴장하기 시작할것이고 약간 패닉상태도 진행되겠지요. 아무튼 그런 것에서 벗어나 좋습니다.
저스틴 터너 호수비 동영상
저스틴 루지아노 호수비 동영상
커쇼의 인터뷰는 계속됩니다.
우리는 여전히 경기가 있어요. 우리는 메츠 상대로 홈 어드밴티지를 얻기 위해 싸울 겁니다. 우리는 잘하지는 못했어요. 지난 몇 이닝과 지난 밤 경기에서 우리는 그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우리는 전력을 다해 공격해왔습니다.
자이언츠는 지난 5년 동안 3번이나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했던 팀입니다. 우리는 디비전 우승을 차지했지만 자이언츠는 여전히 우리보다 더 높은 위치에 올라있습니다. 그건 우리가 이루어내야하는 것이지요.
돈 매팅리 감독이 커쇼에 대해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9회 커쇼가 마운드에 오르기 전에 투구수 110개로 제한할 거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러자 내게 "Whatever(무엇이라도 상관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커쇼는 투구수 110개가 되기 전에 완투할 계획을 하고 있었겠지요.) 커쇼를 위험에 빠트리고 싶지 않았어요.
돈 매팅리 인터뷰 동영상
타자 커쇼는 투수 범가너 상대로 에이스 투수는 이렇게 상대해야 한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5회초 범가너 상대로 13개의 투구를 하게 만들었네요. 투수 커쇼는 9회까지 공 104개를 기록했고 이닝 당 평균 11.6개 공을 던졌습니다. 범가너 상대로 타석에서 괴롭힌 커쇼의 이야기입니다.
나는 처음에 레그킥을 크게 가져가면서 타석에 임했습니다. (장타를 노리고) 큰 스윙을 가져가려고 노력했습니다. (타석에서 좋은) 기회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래서 스트라이크존을 넓게 보고 가능한 괴롭히려고 노력했습니다. 긴 배트를 가지고 나갔어요.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는 삼진을 당하지 않을려고 노력했어요. 투 스트라이크가 되었을 때 안타를 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계속 괴롭히려고 노력했어요.
커쇼 타격 동영상
겨우 커쇼 상대로 13개의 공을 던지고 난 후 범가너는 왜 저렇게 호들갑을 떨까요?
커쇼가 노력한 덕분에 범가너의 투구수가 올라갔고 나비효과로 이어졌습니다. 다저스가 6회 한계 투구수에 도달한 범가너 대로 백투백 홈런을 때리며 범가너를 무너뜨린 것이지요. 커쇼가 타격에서 보여준 어프로치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는 이걸(지구 우승)을 3연속으로 해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멀리 가고 싶습니다. 나는 여러번 그걸 겪어 왔습니다. 이번이 나에게는 5번째 포스트시즌이예요. 나는 실패를 통해 더 현명해졌는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때 그 기분이 어땠는지는 알고 있습니다. 내가 더 현명한가요? 때가 되면 여러분이 알게 될 겁니다.
2015년 다저스 지구우승 정말 오래 기다렸습니다. 커쇼 vs 범가너 경기에서 종지부를 찍어 매우 행복한 밤입니다. 이제 포스트시즌을 위해 고고씽입니다. ^^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뷰 반응' 카테고리의 다른 글
NLDS#3 야스마니 그랜달 인터뷰 "우리에겐 쌍두몬이 있어요" (4) | 2015.10.13 |
---|---|
승리의 요정 잭 그레인키, 101마일 던졌던 노아 신더가드 (4) | 2015.10.12 |
잭 그레인키 인터뷰 다저스 신인 유격수 코리 시거 극찬! (8) | 2015.09.19 |
돈 매팅리 "다저스 불펜 희망" 푸이그 송구 능력, 타격 교정 중 (0) | 2015.08.09 |
브랜든 비치 "스터프는 좋았는데 제구력이 문제다." 인터뷰 (0) | 2015.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