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결과

클레이튼 커쇼 삼진 14개 체이스 어틀리 대활약

클레이튼 커쇼가 이겨야 할 경기에서 승리하여 시즌 11승을 달성하였습니다. 커쇼가 삼진 14개를 잡았고 7월 18일 삼진 14개 경기와 삼진 개수에서 동률을 이루었네요. 


커쇼의 한 경기 개인 통산 삼진 최고 기록은 15개입니다. 2014년 6월 18일 콜로라도 로키스 상대로 다저스타디움에서 노히트 경기를 펼치면서 개인 최고 삼진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클레이튼 커쇼가 호투로 팀을 이끌었다면 체이스 어틀리는 공격에서는 팀을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키케 에르난데스의 활약 또한 빼놓을 수 없네요. 


다저스는 3회말 체이스 어틀리의 기가 막힌 스윙으로 펜스를 맞췄고 안타를 쳐 1루에 있던 지미 롤린스를 불러들이기에 충분했습니다. 필라델피아 출신 키스톤 콤비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체이스 어틀리 3루타 동영상



커쇼는 시카고 컵스 상대로 흠잡을 때 없는 경기를 펼쳤으나 4회초 앤서니 리조에게 홈런을 맞아 1점을 내주게 됩니다. 3-2 상황에서 낮게 던져야했던 패스트볼이 중간 높이로 들어오면서 대가를 치루고 말았네요.


다저스가 스코어 0:1로 이기고 있었지만 커쇼의 실점으로 동점이 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웠습니다. 최근 다저스 타자들이 3점 이상 뽑는 걸 힘들어 했고 이전 경기에서 수많은 찬스에서 겨우 1점을 냈으니까요.


앤서니 리조 홈런 동영상 


6회말까지 1:1 상황은 이어졌습니다. 다저스 타자들은 시카고 컵스의 3선발 제이슨 하멜(Jason Hammel)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습니다. 하멜은 패스트볼,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브를 섞어 던지며 타자들의 타이밍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특히 오른손 타자들은 제이슨 하멜의 슬라이더에 무릎을 꿇고 말아네요.


제이슨 하멜 슬라이더 동영상


제이슨 하멜은 체이스 어틀리에게 안타를 맞긴 했지만 못던진 공이 아니라 체이스 어틀리가 잘친 공입니다. 하멜은 다저스 물타선 상대로 비교적 잘 던져왔는데요, 6회 체이스 어틀리 상대로 볼넷을 내주면서 급격하게 무너지고 맙니다. 하멜은 어틀리 상대로 잘 던졌지만 어틀리가 스트라이크로 들어오는 공을 쳐내고 볼에 속지 않으면서 볼넷을 내주고 말았습니다. 



애드리안 곤잘레스는 제이슨 하멜이 던진 한가운데 들어오는 슬라이더를 놓치지 않고 안타로 만들어 냈습니다. 무사 1,2루 상황이 되지요. 제이슨 하멜은 저스틴 터너에게 낮은 슬라이더를 던졌고 포수 미겔 몬테로가 제대로 잡지 못하자 체이스 어틀리는 과감하게 3루로 파고 들었습니다. 포수 몬테로의 송구는 3루수가 잡지 못했고 그 사이에 홈까지 파고 들었습니다. 


체이스 어틀리 실책으로 득점 동영상


체이스 어틀리는 동점 상황을 벗어나는 기가막힌 주루 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다저스가 1:2로 앞서가 시작합니다. 제이슨 하멜은 저스틴 터너에게 볼넷을 내줬고 불펜 투수 트래비스 우드로 바뀌게 됩니다. 트레비스 우드는 다저스 타선을 효율적으로 막지 못했고 2점을 더 허용해 다저스가 1:4까지 점수 차이를 벌렸습니다. 


키케 에르난데스 안타 동영상



클레이튼 커쇼가 삼진 14개를 잡으며 8회까지 1실점으로 막았고 다저스 마무리 켄리 잰슨이 9회 올라와 경기를 매조지하였습니다. 다저스는 가장 중요한 1차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시카고 컵스와 2차전은 1선발 존 레스터가 나오고 3차전은 요즘 한참 뜨거운 제이크 아리에타가 나옵니다. 다저스가 남은 2경기 선발에서 컵스에게 밀립니다. 그래서 커쇼가 나오는 이번 경기를 꼭 잡아야했습니다. 


키케 에르난데스 수비 동영상


LA 다저스 vs 시카고 컵스 미국 기준 

토요일 8/29 존 레스터 VS 맷 레이트스 

존 레스터: 최근 3경기 5.19 ERA, 2015년 3.44 ERA, vs 
맷 레이토스: 최근 3경기 6.75 ERA, 2015년 4.81 ERA


일요일 8/30 제이크 아리에타 VS 알렉스 우드

제이크 아리에타: 최근 3경기 0.96 ERA, 2015년 2.22 ERA

알렉스 우드: 최근 3경기 3.57 ERA, 2015년 3.70 ERA


클레이튼 커쇼 삼진 14개 체이스 어틀리 대활약

클레이튼 커쇼 삼진 14개 체이스 어틀리 대활약


최근 시카고 컵스 존 레스터는 좋지 못하고 제이크 아리에타는 엄청나게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저스는 3차전은 쉬어가더라도 2차전은 반드시 잡아야합니다. 토요일 선발로 나서는 맷 레이토스와 다저스 타자들에게 달려있네요. 


신기하게도 다저스와 자이언츠는 생체 리듬이 같다고 해야할까요? 다저스가 연승을 하면 자이언츠도 연승을 하고 다저스가 연패에 빠지면 자이언츠도 연패에 빠지고 매우 비슷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이언츠는 승률 1위팀 피츠버그를 꺾었습니다. 다저스는 4연승을 달리고 있고 자이언츠는 3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가 끝나면 다저스와 자이언츠는 서로 만나게 됩니다. 잭 그레인키와 매디슨 범가너가 맞붙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클레이튼 커쇼 투구 동영상



선수들이 잘해주면 감독은 박수만 치면 되는데요, 매팅리 감독은 이 경기를 어떻게 지켜보았을까요? 


클레이튼 커쇼는 경기 초반에 매우 날카로웠습니다. 경기내내 그 페이스를 유지했습니다. 시카고 컵스는 커쇼를 괴롭혔던 몇 명의 타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덱스터 파울러(타율 .425)와 크리스 데놀피아(홈런 3개, OPS .937)가 있네요. 나는 커쇼가 팀 승리를 위해 잘 이끌어 갔다고 생각합니다. 


상대 투수 제이슨 하멜은 커쇼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의 인터뷰입니다. 


커쇼는 처음부터 단단히 틀어 막았습니다. 나 또한 좋다고 느꼈어요. 투수 대결이 되겠구나하고 느낌이 왔습니다. 내가 먼저 나가 떨어졌습니다. 우리에게 대가를 치르게 했어요. 


클레이튼 커쇼 삼진 14개 체이스 어틀리 대활약

클레이튼 커쇼 삼진 14개 체이스 어틀리 대활약


오늘 경기의 히어로 체이스 어틀리 인터뷰입니다. 


내가 3루로 들어 갔을 때 괜찮은 송구였어요. 하지만 홈으로 들어갈 기회를 얻었어요. 수비수가 공이 어디있는지 모르는 것 같았어요. 나는 찬스를 얻었고 그게 통했네요. 


앤서니 리조에게 홈런을 맞은 클레이튼 커쇼의 인터뷰입니다. 커쇼는 아마 "Give him credit."라며 앤서니 리조를 좋은 타자로 인정해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을까요? 


앤서니 리조는 정말 먼 곳으로 홈런을 쳤습니다. 그는 오른손 타자처럼 보이네요. 오른손 투수보다 왼손 투수 공을 더 잘쳐요. 3-2 볼카운트에서 나는 그에게 도전했어요. 그가 나로 하여금 비용을 지불하게 만들었네요. 


커쇼는 사나이답게 뒤로 물러서지 않았고 그 결과 1실점하고 말았습니다. 커쇼는 평균자책점 2.29에서 2.24 ERA까지 낮추었습니다. 제이콥 디그롬은 최근 1점대 평균자책점까지 내려갔었고 소니 그레이도 마찬가지로 1점대 평균자책점에 가까이 있었는데요, 두 투수 모두 1점대 ERA에서 조금씩 밀려났습니다. 


2015년 8월 28일 시카고 컵스 vs 다저스 하이라이트 동영상


메이저리그 방어율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MLB ERA 순위 2015년 8월 28일 미국 기준

1위 1.61 ERA 잭 그레인키

2위 2.13 ERA 소니 그레이

3위 2.22 ERA 제이크 아리에타

4위 2.24 ERA 클레이튼 커쇼

5위 2.28 ERA  댈러스 카이클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