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TCH/fx & STATCAST

무실점 행진 잭 그레인키 공수주 활약과 빠던

무실점 행진 잭 그레인키


10경기만에 승리 투수가 된 잭 그레인키는 승리하는 방법을 몸소 터득했습니다. 잭 그레인키는 거의 8이닝까지 무실점 투구를 해야 승리를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레인키가 뉴욕 메츠 상대로 승리 투수가 되기에는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그레인키가 8이닝 무실점 경기를 해야했지만 7이닝 밖에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잭 그레인키의 PITCH/fx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구종 하나 나무랄 것이 없는 구위입니다. 전반적으로 평소보다 약 1인치 정도 수직 움직임이 높았습니다. 잭 그레인키는 이번 경기에서 삼진 4개를 잡았습니다. 삼진 잡은 구종은 슬라이더가 3개, 체인지업이 1개였습니다. 그레인키는 평소 체인지업으로 많은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잭 그레인키 PITCH/fx

잭 그레인키 PITCH/fx


이번 경기에서는 잭 그레인키의 모든 구종이 전반적으로 좋았고 체인지업으로 땅볼을 유도해냈고 적절하게 슬라이더로 삼진을 잡아 냈습니다. 그레인키는 패스트볼로 많은 뜬공을 만들어 냈고 대부분 뻗지 못하고 외야수에게 잡히고 말았네요. 경기를 지켜보는 동안 그레인키는 잠이 올 정도로 매우 편안한 투구를 했습니다. 


잭 그레인키

무실점 행진 잭 그레인키 공수주 활약과 빠던



잭 그레인키는 7이닝 무실점 투구로 평균자책점이 1.58에서 1.48까지 떨어졌습니다. 4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하고 있고 27 2/3이닝 동안 실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레인키는 이번 경기에서 메츠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7승 2패를 기록하였습니다. 게다가 맷 하비 상대로 안타를 치며 공수주 완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빠던까지 보여주었습니다. 이 선수 못하는게 도대체 뭔가요?


잭 그레인키 안타와 뱃플립(빠던) 동영상



잭 그레인키의 세이버메트릭스 스탯을 살펴볼까요?


2015년 7월 4일 기준 WAR 순위

2015년 7월 4일 기준 WAR 순위


잭 그레인키가 규정 이닝을 채운 선수 중 1위인 것은 평균자책점과 잔루율(LOB%)입니다. 주자를 내보고내고 실점하지 않았던 능력 때문에 현재 평균자잭첨 1위에 올라있습니다. 낮아진 볼넷 허용률과 홈런 허용률 그리고 낮아진 BABIP 덕분에 잭그레인키의 평균자책점은 거의 믿을 수 없는 수준까지 내려갔습니다.


잭 그레인키 투구 동영상


경기: 2015년 7월  4일(현지 기준) 뉴욕 메츠 vs LA 다저스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