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안 메이저리거/강정호

킹캉 강정호 해외반응 2안타 2타점 멀티히트 타율 UP

휴식을 취한 강정호가 피츠버그 PNC 파크 홈 경기장에서 콜라로도 로키스를 맞아 4번 타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강정호는 4타수 2안타 2타점으로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타점 48점을 기록했고 타율 .291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피츠버그 선발 투수는 9승 6패, 3.28 ERA를 기록 중인 프란시스코 릴리아노였고, 콜로라도 선발은 신인 투수이자 5선발인 존 그레이(Jon Gray)였습니다. 


선발 존 그레이는 누구?

존 그레이에 대해 짧게 소개하면요, 존 그레이는 마이너리그 통산 3.82 ERA로 뛰어난 투수는 아닙니다. 존 그레이는 메이저리그 통산 4경기 선발로 나와 승패없이 5.94 ERA를 기록하였습니다. 


킹캉 강정호 해외반응 2안타 2타점 멀티히트 타율 UP

킹캉 강정호 해외반응 2안타 2타점 멀티히트 타율 UP



존 그레이의 평균자책점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쿠어스필드를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것을 감안해야하는데요, 홈 경기에서 8.44 ERA를 기록했고 원정 경기에서 1.50 ERA를 기록했습니다. 


존 그레이는 3가지 구종을 던집니다. 포심패스트볼 구속이 95.2마일로 괜찮은 편이고 체인지업의 구속이 85.9마일로 패스트볼과 약 10마일 차이납니다. 하지만 수직 움직임이 좋지 못하네요. 슬라이더는 구속 87마일로 빠르고 수직 움직임까지 뛰어납니다. 


1회 강정호 1타점 1루타 vs 선발 존 그레이

투수는 득점권 상황에서 매우 어렵게 승부합니다. 주자가 없을 때는 공격적으로 과감하게 스트라이크를 쑤셔넣지만 주자가 2,3루에 있으면 타자가 치려는 마음을 역이용해 좋은 공을 주지 않습니다. 강정호는 볼카운트 싸움을 정말 잘했습니다. 


1회 강정호 vs 선발 존 그레이

1회 강정호 vs 선발 존 그레이


1: 93마일 패스트볼, 볼

2: 92마일 패스트볼, 볼

3: 85마일 체인지업, 볼

4: 94마일 패스트볼, 파울

5: 94마일 패스트볼, 파울

6: 95마일 패스트볼, 1루타


강정호는 3볼까지 볼을 잘 골라냈고 패스트볼이 스트라이크로 들어오자 스윙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정호는 파울볼을 2개 만들어 냈고 몸쪽 약간 높은 코스로 들어온 95마일 패스트볼에 스윙했습니다. 타구가 먹혔고 운좋게도 2루수와 우익수 사이에 떨어졌고 2루 주자 앤드류 맥커친이 홈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강정호 멀티히트 동영상 (1루타 1타점)



투수는 득점권 상황에서 매우 어렵게 승부합니다. 주자가 없을 때는 공격적으로 과감하게 스트라이크를 쑤셔넣지만 주자가 2,3루에 있으면 타자가 치려는 마음을 역이용해 좋은 공을 주지 않습니다. 강정호는 볼카운트 싸움을 정말 잘했습니다. 


강정호는 3볼까지 볼을 잘 골라냈고 패스트볼이 스트라이크로 들어오자 스윙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정호는 파울볼을 2개 만들어 냈고 몸쪽 약간 높은 코스로 들어온 95마일 패스트볼에 스윙했습니다. 타구가 먹혔고 운좋게도 2루수와 우익수 사이에 떨어졌고 2루 주자 앤드류 맥커친이 홈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3회 강정호 1타점 2루타 vs 선발 존 그레이

이번에도 1회와 비슷한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1회에는 2사 2루 상황이었다면 3회에는 2사 1,2루 상황이었습니다. 1회와 마찬가지로 2아웃이라 안타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3회 강정호 vs 선발 존 그레이

3회 강정호 vs 선발 존 그레이


1: 84마일 체인지업, 볼

2: 94마일 패스트볼, 볼

3: 85마일 체인지업, 2루타


강정호는 바깥쪽 낮게 떨어지는 체인지업과 몸쪽 파고드는 패스트볼을 모두 골라냈습니다. 강정호는 이번에 직구 타이밍이라고 아마 확신했을 겁니다. 스트라이크로 들어온다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바깥쪽으로 흘러나가는 체인지업이 들어왔습니다.


강정호 멀티히트 동영상 (2루타 1타점)



강정호가 타이밍 맞추기가 어려웠을텐데 체인지업을 잘 밀어쳐 아주 좋은 코스로 2루타를 만들어냈습니다. 정말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미국 언론, 피츠버그 팬, 해외 반응 


강정호 해외반응 2안타 2타점 멀티히트 타율 UP

킹캉 강정호 해외반응 2안타 2타점 멀티히트 타율 UP


그레고리 폴랑코가 사진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물론 사진 안에는 폴랑코가 던진 공마저도 보이지 않네요. 폴랑코는 8회 3:3 동점 상황에서 플라이볼을 잡아 홈으로 송구했고 3루에서 홈으로 뛰어오던 주자를 아웃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폴랑코는 5타수 3안타 1타점으로 공격에서도 맹활약하였습니다.


그레고리 폴랑코 홈송구 스탯캐스트 동영상 


늘 경기 후반에 멋진 모습을 보여주면 주인공이 되는데요, 사실 이 경기에서 가장 잘해줬던 선수는 강정호였습니다. 2타점을 올린 선수는 강정호뿐이네요. 



MLB.com 언론 반응


Bucs sink Rox with late rally, Polanco's arm

기사 제목은 "벅스가 뒤늦게 반등하며 록스를 침몰시켰다. 폴랑코의 팔"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벅스는 피츠버그를 말하고 록스(Rox)는 로키스를 말합니다. 


MLB.com에서는 맥커친과 강정호의 조합을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맥커친이 출루하면 강정호가 기가 막히게 불러들였는데요, 1회, 3회 모두 맥커친을 불러들였다며 칭찬하고 있습니다. 강정호가 멀티 타점을 기록한 경기가 11경기나 된다고 하네요. 



강정호 현지 팬 반응, 태극기, 출처: 조미예의 MLB현장

강정호 현지 팬 반응, 태극기, 출처: 조미예의 MLB현장


Post-gazette 언론 반응


Polanco's bat, arm lead Pirates to 5-3 victory over Rockies

그레고리 폴랑코가 기사 제목을 장식하였습니다. 폴랑코의 배트와 어깨(팔) 덕분에 피츠버그가 승리를 가져갔다는 기사네요. 강정호가 2아웃 상황에서 2번이나 타점을 만들어냈다고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Tribune-Review 언론 반응


Pirates show depth in earning victory over Rockies; Polanco has big nigh

오늘은 폴랑코의 날인가 봅니다. 모든 기사에서 폴랑코를 제목에 올려놓았네요. 트리뷴 리뷰는 강정호가 1, 5회 타점을 올렸다며 기사에 써놓았는데요, 5회가 아니라 3회였습니다. 


트리뷴 리뷰는 강정호에 대해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강정호가 라인업에서 제외된 날 허들 감독이 왜 강정호를 선발 출장시키기 않은지에 대한 인터뷰를 올려놓기도 했어요. 이번에는 강정호가 왜 라인업에서 붙박이 타자가 되어야하는지 증명했다고 이야기남겼습니다. 강정호가 후반기에 OPS가 .971로 매우 뜨겁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네요. 


강정호

킹캉 강정호 해외반응 2안타 2타점 멀티히트 타율 UP




미국 피츠버그 현지 반응


강정호 10호 홈런에 대한 미국 반응이 궁금한데요, 그들에게 강정호는 어떤 의미였을까요? 피츠버그 팬들의 해외 반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강정호가 라인업에 오르자


강정호 해외 반응, 라인업 4번 타순

킹캉 강정호 해외반응, 라인업 4번 타순 


환영해 강정호!


킹캉이 돌아왔어. 


이번 라인업 좋은데, 강 보여죠!


강정호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가 정말 흥분하게 만드는 플레이를 하기 때문이지. 강정호는 열심히 하고 있고 자신의 천부적인 소질을 이용하기도 해. 제발 코치들이 그걸 제거하지 말았으면 해. 그가 플레이하도록 제발 그냥 둬!


라인업 좋네, 킹캉이 돌아왔어.


나는 기뻐. 강정호가 앨튜나(Altoona, 마이너리그팀 더블A)에 보내져야 한다고 생각했어.


강정호는 클린업 타순에서 멘탈적인 문제가 있을지도 몰라. 워커는 4번 타순에서 잘해왔어. 희생플라이를 칠때는 빼고 말이지.


강정호 해외 반응, 강정호 vs 조디머서

강정호 해외반응, 강정호 vs 조디머서


TJ 너 정신 나갔구나, 강정호는 2배 강한 어깨를 가지고 있고 손동작도 매우 좋아. 기본적으로 매우 좋아. 머서는 쉬운 타구를 어렵게 잡아 환상을 심어주지. 머서는 기껏해봐야 평균적인 유격수일뿐이야. 강정호는 이미 유격수 부분 올스타 후보지. 


킹캉이 돌아왔어. 드디어 4번 타자를 치는구나!


조디 머서 왜이렇게 미워해? 야구에서 공격이 전부는 아니잖아. 그는 로스터에서 수비적으로 최고의 선수야. 어떤 사람들은 강정호가 더 좋다고 말하겠지. 강정호는 조디 머서보다 수비 범위를 넓지 않아. 강정호는 3루에서 더 적합해. 머서는 타격에서 약하지 않아. 그저 피츠버그가 능력 있는 타자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을뿐이야. 조디 머서가 그 팀에서 최고의 선수는 아닐수 있어. 하지만 완전 형편없는 타자는 아니잖아. 

> 쌩유 베리 마치.


머서를 벤치에 앉히라고! 강정호를 유격수, 라미레즈를 3루!


강정호가 경기를 바꿔놓았어. 그가 최고의 영입 선수야. 


강정호가 돌아왔어. 제발 아주 큰 홈런을 좀 쳐줘! 박병호가 어제 만루홈런을 때렸어. 그에게 네가 가진 걸 보여줘. 


강정호 해외 반응

강정호 해외반응, 계약 관련


강남(Kang'nam) 스타일이 돌아왔어. 가자 벅스.


4번타자로서 아주 좋은 타격을 해냈어. 


강정호 정말 멋있다. (KANG IS THE BOMB, be the bomb은 멋지다 최고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강정호가 오프시즌 최고의 계약이었어.


강정호가 4타수 2안타 2타점으로 정말 좋은 경기를 가졌어. 아마 휴식이 도움이 되었나봐 물론 다른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겠지만. 


강정호는 라인업에 빠질 필요가 없어. 강정호는 앤드류 맥커친을 보호할 수 있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따라잡을 수 있는 최고의 찬스야. 우리 갈 길이 바빠 쓸어 담자고!


오늘 경기 좋았어! 머서를 벤치에 박고, 강정호 유격수, 라미레즈 3루! 


2015년 8월 28일 콜로라도 vs 피츠버그 하이라이트 동영상


피츠버그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강정호 타율은 .291까지 올랐습니다. 강정호는 fWAR 3.4(오늘 경기 미반영)로 32위에 올라있고 rWAR 4.0(오늘 경기 미반영)으로 26위에 올라있습니다. fWAR와 rWAR를 평균내면 아마 30위 안에 이름을 올리겠네요.

Go King Kang! Go Bugs!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