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LB 이야기

이와쿠마 히사시 노히트노런 동영상

이와쿠마 히사시가 생애 첫번째 노히트노런(no hit no run)을 달성했습니다. 


이와쿠마 히사시는 메이저리그에서 291번째 노히트노런을 달성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노히트노런은 안타를 맞지 않고 실점하지 않는 경기를 말합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노히트노런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노히터(No-hitter)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노히트 경기(no-hit game)라고도 하고 no-no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노히트노런은 일본에서 건너온 야구 용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히트노런과 노히터와 다른점은 실점 여부입니다. 볼넷을 내주고 에러 혹은 와일드 피치로 안타 없이 실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노히트 게임에 해당하지만 노히트노런 경기는 아닙니다. 


대부분 노히트 경기는 무실점인 경기가 많습니다. 메이저리그 291번째 노히트 경기에서 실점 있는 경기가 25번 있었습니다. 실점이 있어도 노히트 경기인 것이지요. 


이와쿠마 히사시 노히트노런 동영상

이와쿠마 히사시 노히트노런



이와쿠마 히사시는 일본인 선수 중에서 2번째 노히트 경기를 기록했고 실점이 없는 노히트노런을 달성했습니다. 시애틀 마리너스 역사상 5번째 노히트 경기로 기록되었습니다. 이와쿠마 히사시 이전에 노히터를 달성한 선수는 2012년 펠릭스 에르난데스가 있습니다.


노히터를 달성한 최초의 일본인 선수는 노모 히데오입니다. 1996년 LA 다저스 소식이었던 노모 히데오는 투수들의 무덤 쿠어스필드에서 콜로라도 로키스 상대로 노히트 경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와쿠마는 볼티모어 상대로 삼진 7개, 볼넷 3개, 게임스코어 91점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와쿠마 히사시 노히트 노런 동영상


이와쿠마 히사시 노히터 물벼락 동영상


이와쿠마 히사시 선수 노히트 경기 축하합니다.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