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6호 홈런이 터졌습니다. 피츠버그는 미네소타 상대로 정말 어려운 경기가 펼쳤습니다. 피츠버그는 2:0으로 뒤지고 있는 상태에서 5회 2:2로 따라 붙었습니다.
피츠버그가 6회 1점을 달아나자 미네소타도 6회 1점을 따라붙으며 3:3 동점 상황이 되고 맙니다. 피츠버그는 8회 4점 달아나 7:3이 되었지만 미네소타는 8회 4점을 따라붙으며 7:7 동점 상황이 됩니다.
9회 7:7 동점 상황에서 강정호는 글렌 퍼킨스(Glen Perkins) 상대로 솔로 홈런을 때렸고 피츠버그는 8:7 역전에 성공합니다. 강정호가 시원한 결승 타점을 올렸습니다.
강정호는 5번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장했고 4타수 2안타 2득점 1타점으로 타율 .289를 기록중이네요.
강정호는 선발 투수 마이크 펠프리(Mike Pelfrey) 상대로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강정호가 변형 패스트볼에 약했는데요, 마이크 펠프리는 싱커볼 투수로 강정호에게 싱커블을 주로 던졌습니다.
강정호는 싱커볼 투수 마이크 펠프리 상대로 2타수 1안타를 치며 싱커볼 타율을 끌어올렸습니다.
강정호 6호 홈런 vs 글렌 퍼킨스, 미국 언론 팬 반응 인터뷰
강정호는 선발 투수 마이크 펠프리 상대로 2회 첫타석에서 93마일 몸쪽 높은 싱커볼에 헛스윙 삼진당했고 4회 93마일 약간 낮게 형성된 싱커볼을 밀처쳐 안타로 만들어 냈습니다. 6회 강정호는 마이크 펠프리 상대로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고 득점하는데 성공합니다.
강정호는 8회 선두타자로 나와 불펜 투수 케이시 피엔(Casey Fien)을 상대로 낮게 떨어지는 88마일 슬라이더를 쳤고 중견수 플라이 아웃이 됩니다. 하지만 피츠버그는 투아웃 상황에서 침착하게 그리고 집중력있게 4점을 올려 7:7 동점 상황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강정호가 영웅이 될 상황이 된 것입니다.
강정호 6호 홈런 vs 글렌 퍼킨스 84마일 슬라이더
9회초 강정호 6호 홈런이 글렌 퍼킨스가 던진 84마일 슬라이더에서 나왔습니다. 강정호는 전반기 슬라이더 타율이 좋지 못했는데요, 이를 비웃듯이 홈런을 만들어 냈습니다.
글렌 퍼킨스 누구?
강정호에게 6호 홈런을 맞았던 글렌 퍼킨스는 미네소타 트윈스 마무리 투수입니다. 글렌 퍼킨스는 2.41 ERA로 좋은 평균자책점을 기록 중입니다. 퍼킨스는 29세이브로 메이저리그 3위입니다.
글렌 퍼킨스는 2008년 선발로 뛸 당시 포심패스트볼, 싱커,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브 5가지 구종을 던졌지만 지금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위주로 던집니다.
선발에서 91마일 패스트볼을 던졌던 글렌 퍼킨스는 불펜으로 전향하면서 구속이 높아졌고 2015년 평균 구속 95마일을 기록 중이네요. 글렌 퍼킨스는 그의 슬라이더는 패스트볼가 약 12마일 정도 차이나며 평균 구속 83마일을 기록중입니다.
강정호 6호 홈런 동영상
강정호 멋진 끝내기 수비 동영상
미국 언론 팬 반응
이번 경기의 영웅은 강정호였습니다. 강정호 홈런 소식과 함께 칭찬 기사가 많이 올라왔을 것 같은데요, 현지 기사를 살펴 보겠습니다. MLB.com 게임데이에서 강정호를 "Bucs gung ho about Jung Ho"라고 표현하고 있네요.
"gung ho"라는 말이 생소하게 느껴지는데요, 중국말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gung ho"를 한자로 "工合"(공합)이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공합은 함께 일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gung ho"는 "工業合作社"에서 줄임 말로 "enthusiastic"(열광적인, 열렬한), "overzealous"(지나치게 열성적인)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2차대전 당시 중국인의 모습을 보고 해병대 구호로 삼았고 열정적이고 임무에 대해 충성하는 의미로 쓰였습니다.
MLB.com은 강정호 이름에 착안해 벅스는 정호에 대해 열광적이다라는 언어유희를 보여주었습니다.
MLB.com 언론 반응
Bucs edge Twins on Kang's HR in ninth
MLB.com의 기사 제목은 "벅스가 9회 강정호의 홈런으로 간신히 이겼다."로 강정호의 홈런이 중심 내용입니다. edge는 근소한 차이로 이기다 혹은 간신히 이기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은 경기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강정호의 9회 홈런으로 역전승을 거두었다고 짧막하게 써놓았네요.
Kang's late HR lifts Bucs to wild win
강정호의 늦은 홈런으로 피츠버그가 어렵게 승리를 거두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강정호는 글렌 퍼킨스 상대로 볼카운트 1-2 상황에서 슬라이더를 받아쳐 홈런을 만들었고 미네소타 올스타 마무리 투수는 올스타 이후 14.73 ERA로 2번의 블론세이브를 허용하며 좋지 못한 결과를 내고 있다며 보도하고 있습니다.
Kang continues to thrive in key spots
강정호가 중요한 자리에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며 칭찬을 해놓았네요. thrive는 번창하다, 잘 자라다, 성장하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정호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써놓았네요. 이부분은 아래 강정호 인터뷰란에서 소개하겠습니다.
AP 언론 반응
Kang homer sends Pirates to 8-7 win against Twins
6호 홈런을 친 강정호가 메이저리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으며 이를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강정호는 피츠버그가 한국에서 강정호를 왜 데려왔는지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어로 강정호 인터뷰 기사가 실려있네요. 아래 인터뷰란에서 소개하겠습니다.
Post -gazette 언론 반응
Kang's 9th-inning homer gives Pirates 8-7 win over Twins
강정호의 9회 홈런으로 피츠버그가 미네소타를 8-7로 이겼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믿을 만한(reliable) 마무리 투수에게 홈런을 뽑아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미국 현지 팬 반응
강정호 6호 홈런에 대한 미국 현지 팬 반응이 궁금한데요, 그들에게 강정호의 결승 홈런은 어떤 의미였을까요? 아마 피츠버그 팬들이 강정호 때문에 난리가 났겠죠?
강정호 계속해서 뛰어난 활약 계속해주시길 바래요.
강정호 6호 홈런 이 얼마나 아름답고 멋진 홈런인가?
우리는 한국에게 감사하게 생각해. 우리 팀에 강정호가 있어 너무 행복해.
강정호와 럼주 한 병. 깃발을 올려라!
강정호는 어메이징한 시즌을 보내고 있어. 그를 지켜보는게 즐거워!
강정호는 9회를 맞이하며 덕아웃에서 팀원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침착해!(Stay Calm), 나 강정호야!"
강정호 '강' 철자는 '갱(Gang)'이었어.
엄청난 승리였어. 강정호가 해냈다고!
강정호로 가는 길, 강정호는 메이저리그에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해냈어. 계속 가자고!
신인왕 고고씽!
저리들 비키시오! "위대한 왕 강정호 납시오"
강정호는 마무리 투수 감별사야!
정말 끝내주는 홈런이었어. 카니널스도 그렇게 졌잖아. 오늘밤 잠 잘 오겠네!
강정호가 최고였어. 잘했어요. 짝짝짝
강정호가 이달의 신인왕 받을거야!
미네소타 팬: 강정호는 빠던을 할만 했어. 최고의 투수 상대로 극적인 상황에서 배트 던져도 되지!
강정호 6호 홈런에 도취되어 뱃 플립을 잊어버린 걸까요?
강정호의 배트 플립 빠던을 보셨나요? 메이저리그 신인인 강정호는 빠던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강정호는 1호 홈런을 때릴 때부터 뱃 플립을 하지 않고 얌전하게 배트를 내려 놓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뱃 플립에 관해 궁금하시면 아래의 문서를 참조하세요.
강정호 인터뷰
경기가 쉽게 풀렸으면 했어요. 한국에서 야구한 이후로 이런 상황(9회 동점 박빙 상황)을 항상 즐거왔습니다. 치는 순간 홈런이라는 것을 직감했습니다. 경기 막판이라 집중력을 최대한 높였습니다. 이런 찬스를 가져서 기쁘고 내가 가진 기량을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쁩니다.
피츠버그 감독 클린트 허들 인터뷰
그건요, 뛰어난 마무리 상대로 다이나믹한 스윙이었습니다. 강정호는 전에도 해오던 플레이를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어요. 그는 많은 것을 기대했고 결승 홈런을 때려내 행복해합니다. 하지만 그는 젼혀 놀라지 않습니다. (선수 생활을 오래해서 그렇겠죠?) 강정호가 메이저리그 최고 수준의 선수들과 맞상대하는 것을 계속해서 지켜보는 것이 즐겁습니다.
강정호 6호 홈런 즐겁게 보셨나요? 결승 홈런이라 아주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강정호가 메이저리그 팬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습니다. 클린트 허들 감독 말처럼 강정호를 지켜보는게 정말 즐겁습니다.
강정호 성적 2015년 7월 28일 현지 기준
타율 .289, OBP .367, SLG .426, OPS .798
263타석, 홈런 6, 타점 32, 득점 35, 도루 5
BABIP .352, wRC+ 122, Off 9.2, Def 0.2, WAR 2.0 (7/27)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리안 메이저리거 > 강정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정호 7월 타율 2루타 3안타 경기 WAR wRC+ 언론 팬 반응 (2) | 2015.08.01 |
---|---|
강정호 7호 홈런 vs 어빈 산타나, 미국 언론 팬 반응 인터뷰 (8) | 2015.07.30 |
강정호 어퍼컷 세레모니 유래와 동영상 모음 (0) | 2015.07.24 |
강정호 타율 WAR 분석, 구종 구속 직구 변화구 상황별 성적 (0) | 2015.07.23 |
강정호 5호 홈런 vs 마이크 파이어스, 미국 언론 팬 반응 (2) | 2015.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