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결과

커쇼 3안타 4승 다저스 홈런 4방 후안 니카시오 선발

다저스의 공격력이 쿠어스필드로 오면서 홈런 4방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최근 다저스는 걱정할 수밖에 없는 빈약한 공격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저스 매팅리 감독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행복하다며 다저스 공격력에는 문제가 없다며 인터뷰를 남겼습니다. 쿠어스필드가 다저스 공격력을 힐링시켜주고 있습니다. 


커쇼는 7이닝 동안 2점 홈런 1개를 포함해 5안타를 허용했고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커쇼는 이로서 시즌 4승을 거두게 됩니다. 커쇼는 100승 이후 아주 극강의 모습은 아니지만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평균자책점은 3.86에서 3.73으로 소폭 떨어졌습니다. 


다저스 라인업은 오른손 투수 카일 켄드릭을 맞아 좌타자 중심을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2회 좌타자 안드레 이디어의 솔로 홈런을 시작으로 다저스의 공격력은 살아나기 시작했습니다. 왼손 타선에 있던 지미 롤린스마저 홈런을 만들어 냈습니다. 


다저스 라인업

다저스 라인업

커쇼 3안타 4승 다저스 홈런 4방 후안 니카시오 선발



6회 작 피더슨의 3점 홈런은 승리의 도장을 찍는 듯했고, 그 뒤 하위 케드릭의 3점 홈런으로 다저스는 11:4로 콜로라도에게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다저스가 부진하기 전까지만해도 타선을 가리지 않고 막강한 화력을 뽑내왔는데요, 이번 경기에서 다저스는 그때 그시절로 다시 돌아온 듯한 공격력을 선보였습니다. 


콜로라도 월트 와이스 감독은 작 피더슨에게 홈런을 맞은 크리스티안 프리드리히(Christian Friedrich)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평소 프리드리히의 볼 끝(the finish)이 아니였어요. 그의 패스트볼은 각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작 피더슨 상대로 전형적인 그의 볼 끝이 나오지 않았네요. 


작 피더슨 홈런 동영상

다저스 매팅리 감독은 "kind of" 를 쓰며 약간 좋았다고 이야기하네요. 


약간 좋았어요. 드레(이디어)와 지미(롤린스)가 포문을 열었고 타자들이 되돌아 왔습니다. 작 피더슨의 홈런이 컸습니다. 


안드레 이디어가 다저스에서 맷 캠프가 올린 타점을 추월했습니다. 안드레 이디어가 다저스에서 올린 타점 5위에 올랐습니다. 안드레 이디어가 갑자기 멋져보이는데요, 4위와 5위는 차가 크다는게 함정이네요.아래 기록은 순수하게 LA 다저스에서 작성된 기록입니다. 그래서 재키 로빈슨의 기록이 들어가 있지 않네요. 


LA 다저스 타점 순위
Garvey (992), Eric Karros (976), Willie Davis (849), Ron Cey (842)


다저스 홈런 4방 동영상


커쇼가 3안타를 치며 자신의 승리투수가 되는데 도왔습니다. 게다가 커쇼는 타자들에게도 힘든 훼이크 번트 앤 슬러쉬(fake bunt and slash)를 성공하였습니다. 커쇼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그건 나에게 일종의 프리 패스 같은 거죠. 전혀 부담감이 없습니다.


클레이튼 커쇼 3안타 동영상


커쇼는 투수들의 무덤, 타자들의 천국인 쿠어스필드에 대해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스터프가 좋다면 여기서도 좋을겁니다. 실수에 대해 여유는 많지 않아요. 


여기서 던지는 것은 제게 항상 도전입니다. 공격이 터질 때까지 버텨주어야합니다. 여기서는요, 볼을 낮게 가져가도록 노력해야해요. 


구종은 늘 던지던대로 던졌어요. 그런건 잘 바꾸지 않잖아요, 실수에 대한 여유가 더 적을 뿐이죠. 잘 아시겠지만, 그건 놀랄만한 일도 아니죠.


클레이튼 커쇼 동영상


커쇼는 2013년 이후로 콜로라도 쿠어스필드에서 던진 경기의 기록을 살펴보면요, 다저스는 커쇼가 선발 등판했던 7경기에서 모두 이겼습니다. 커쇼는 5승 0패를 기록했고 3.09 ERA를 기록했네요. 허니컷 투수 코치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커쇼는 쿠어스필드에서 여러번 던졌습니다. 우리는 같은 지구에 소속되어 있어요. 그래서 쿠어스필드에서 1년에 3번 정도 던지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좋은 투수가 되었을 때 에전보다 더 잘 적응을하는 거죠. 


커쇼 3안타 경기
커쇼 3안타 경기

후안 니카시오가 더블헤더 경기로 인해 다저스에서 첫 선발 등판하게 되었습니다. 후안 니카시오는 콜로라도 출신이라 쿠어스필드가 굉장히 익숙한 투수입니다. 더블헤더 경기를 하면 로스터 25명에서 일시적으로 26명으로 늘어납니다. 그 자리를 이안 토마스(Ian Thomas)가 올라오게 되었네요. 이안 토마스는 왼손 불펜 투수로 메이저리그 통산 16이닝 3.94 ERA를 기록했습니다. 


후안 니카시오가 올해 가장 길게 던진 것은 3이닝입니다. 후안 니카시오의 영입 후 추격조에서 쏠쏠한 활약을 기대했었습니다. 그 이상이네요. 현재 21이닝에 나와서 평균자책점 1.2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 후안 니키사오의 약점이 있다면 왼손 타자에게 좋지 못했습니다. 오른손 타자에게 피안타율 .088, WHIP 0.69를 기록했다면 왼손 타자에게 피안타율 .444, WHIP 3.27을 기록하며 좋지 못했습니다. 콜로라도는 분명 이 부분을 공략해올 것으로 보이네요. 


다저스 홈런 4방 동영상. Recap: LAD 11, COL 4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