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안 메이저리거/류현진

류현진 왼쪽 팔꿈치 건염, 김현수 부상자 명단 등재

류현진이 왼쪽 팔꿈치 건염(left elbow tendinitis)으로 15일 부상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2015년 5월 류현진은 어깨 관절경 관절와순 수술을 받았고 21개월만에 빅리그에 복귀했으나 어깨가 아닌 팔꿈치 부상으로 선발 출장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류현진은 자신의 일기에서 "의학 전문가들은 어깨 수술 받은 선수의 7% 정도만 이전의 상태로 회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확률이 7%였던만큼 류현진의 복귀는 정말 어려운 걸까요? 


류현진이 부상자 명단에 올라갔다는 이야기는 재활 과정을 처음부터 거쳐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류현진이 앞으로 아픈데가 없다면 한달 정도의 재활 과정을 거친다고 보면 8월 말쯤에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 딜레이가 생긴다면 9월에 복귀하게 될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류현진은 올해 정상적인 복귀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네요. 류현진이 부상자 명단으로 올라가 훌리오 유리아스가 선발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다저스 불펜 투수 케이시 피엔 또한 류현진처럼 팔꿈치 건염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루이스 아빌란이 콜업되었습니다. 


류현진 왼쪽 팔꿈치 건염, 김현수 부상자 명단 등재


다저스 로버츠 감독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일요일 류현진이 불펜 피칭을 한 후, 그게 터지고 말았네요. 그래서 우리는 류현진을 부상자 명단에 올려야 했어요. 류현진이 볼을 잡거나 복귀하는 타임 테이블이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작 피더슨이 오늘 콜업되었습니다. 작 피더슨은 내셔널스 경기에 중견수이자 6번 타자로 나와 5타수 1안타를 남겼습니다. 



다저스 트랜잭션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류현진, 케이시 피엔 부상자 명단

루이스 아빌란, 작 피더슨 메이저리그 콜업


다저스는 류현진뿐만 아니라 커쇼가 라이브 불펜 피칭 후 이상을 느껴 복귀 날짜가 불확실해졌습니다. 다저스는 코리 시거가 장염으로 좋지 않아 선발 명단에서 제외되기도 했습니다. 



김현수는 햄스트링이 더이상 호전되지 않아 부상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김현수는 부상자 명단에 7월 12일 날짜로 소급되어 올랐습니다. 15일 후에 메이저리그에 등록될 수 있는데요, 27일부터 김현수는 경기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