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LB 이야기

LA 다저스 우승 파티, 4연속 지구 우승

LA 다저스가 기분 좋은 지구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다저스는 오늘 지구 우승을 꼭 자력으로 이루어내야 했습니다. 


오늘이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마지막 경기이기도 하고 또 빈 스컬리가 중계하는 마지막 날이기도 했습니다. 


다저스는 매직넘버1을 남겨둔 상황에서 다저스가 패하고 자이언츠도 패한다면 조금 민망한 지구 우승 파티를 해야하기 때문에 꼭 이겨야했습니다. 


다저스는 낮 경기이자 왼손 투수 타일러 앤더슨이 선발 등판해 오른손 타자 위주로 라인업을 만들었습니다. 다저스는 2회말 무사 2,3루 찬스를 맞이했습니다. 


2016년 LA 다저스 우승 파티, 4연속 지구 우승


다저스는 최소한 1점은 내야했지만, 7번 키케 에르난데스, 8번 찰리 컬버슨, 9번 투수 브랜든 맥카시로 이어져 한 점도 뽑지 못했습니다. 


다저스는 좋은 찬스를 살리지 못해 모멘텀을 콜로라도에게 내주고 맙니다. 3회초 콜로라도에게 2점을 내줬으나 3회말 야시엘 푸이그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따라갑니다. 


7회 코리 시거 동점 적시 3루타 동영상


다저스는 선발 투수 타일러 앤더슨에게 막혔으나 7회말 코리 시거의 3루타로 2:2 동점을 만듭니다. 다저스는 9회초 마무리 투수 켄리 잰슨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솔로 홈런을 맞고 3:2로 역전을 허용합니다.


켄리 잰슨 피홈런 동영상


야구는 9회말 2아웃부터라 했던가요? 코리 시거가 솔로 홈런을 쳐 다시 3:3 균형을 맞춰놓습니다. 정말 기적같은 일이었죠. 코리 시거가 질 것 같았던 경기를 살려냈습니다. 


9회 코리 시거 동점 홈런 동영상



10회말 2아웃 상황에서 정말 기대도 하지 않았던 찰리 컬버슨(5타수 3안타)이 끝내기 홈런을 쳐 4연속 지구 우승이라는 대업을 달성하게 됩니다. 


찰리 컬버슨 끝내기 홈런, 다저스 우승


다저스는 자력으로 기분 좋게 매직넘버를 제로로 만들었고 다저스 홈구장에서 팬들과 함께 지구 우승을 자축했습니다. 다저스는 5연승을 질주하고 있고 최근 10경기에서 8승 2패를 기록 중입니다.



다저스 우승 파티를 즐겨볼까요? 



이 좋은 날 류현진 모습이 없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분명 어딘가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