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LB 이야기

호세 페르난데스 사망 보트 사고, 안타까운 사연

호세 페르난데스의 충격적인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마이애미 해안 경비대는 순찰을 하다 현지 시각 일요일 새벽 3:30에 인근 해안의 바위에 전복된 33피트(10m) 보트를 발견했습니다. 사망한 세 사람 중 한명이 호세 페르난데스로 밝혀졌습니다. 


마이애미 구단은 호세 페르난데스 사망에 공식적인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마이애미 말린스는 호세 페르난데스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비탄에 빠졌습니다. 매우 어려운 시기에 우리의 마음과 기도가 그의 가족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 예정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경기는 취소되었습니다."


호세 페르난데스는 평소 낚시를 매우 즐기며 2013년 빅리그 진출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낚시 사진을 많이 올릴 정도로 낚시광이었습니다. 


호세 페르난데스 사망 보트 사고, 안타까운 사연


호세 페르난데스는 보트 사고가 있기 하루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지막으로 지인들과 함께 바에서 즐기는 사진을 남겼습니다. 사고 현장을 발견한 시간으로 보아 호세 페르난데스가 야간 낚시를 즐길 것으로 추정됩니다. 


호세 페르난데스 인스타그램 마지막 사진


평소 낚시를 즐기던 호세 페르난데스



호세 페르난데스는 5일전 임신한 여자 친구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페르난데스는 여자 친구가 자신의 삶속으로 들어와 너무 기쁘고 준비되어 있으며 이번 여행이 우리를 함께 데려다 줄거라는 말을 남겨 더욱더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임신한 호세 페르난데스 여자 친구



2013년 류현진 및 야시엘 푸이그와 함께 신인상 경쟁을 했던 호세 페르난데스는 12승 6패 2.19 ERA로 뛰어난 성적을 올려 신인왕을 차지했습니다. 그해 사이영상 3위에 오를 정도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호세 페르난데스는 4년 동안 76경기에 나서 471.1이닝, 38승 17패, 2.58 ERA, 1.054 WHIP를 거두었고 올스타에 2013년 2016년 2번 선정되었습니다. 



2014년 시즌 중 호세 페르난데스는 토미존 수술을 받았습니다. 페르난데스는 재활에 성공해 2015년 돌아와 에이스 역할을 해왔습니다. 페르난데스는 올해 16승8패, 2.86 ERA를 기록했습니다. 


규정 이닝을 던진 투수 중 호세 페르난데스의 FIP는 2.29로 메이저리그 전체 1위입니다. 특히 fWAR 6.2로 메이저리그 전체 1위에 올라 페르난데스는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후보 중 한 명이었습니다. 


호세 페르난데스 사망 전복된 보트

Photo: Courtesy Miami Dade Fire Rescue


마이애미 돈 매팅리 감독은 토미존 수술을 받았던 호세 페르난데스을 무리시키지 않기 위해 휴식일을 하루 더주었고 불행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돈 매팅리 감독은 많은 눈물을 흘렸으며 마음 한 구석에서 자책하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마이애미 구단은 호세 페르난데스를 애도하기 위해 이례적으로 마이애미 홈구장에서 예정된 경기를 취소했으며 많은 팬들의 애도의 물결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호세 페르난데스가 다저스 상대로 늘 잘 던졌기에 얄미운 마음이 들기도 했고 다저스에 트레이드로 데려오고 싶은 선수였습니다. 다저스 상대로 5경기에 나와 4승 0패, 2.25 ERA를 남겼네요.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재능을 가진 젊은 친구의 충격적인 사망 소식에 마음이 아픕니다. RIP


2016/09/10 - 클레이튼 커쇼 vs 호세 페르난데스 에이스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