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이야기

다저스 불펜 승부조작 차오진후이 홈런이 문제다

베이스볼젠 2015. 7. 19. 17:10

다저스가 2015년 후반기 첫 경기인 워싱턴 내셔널스와 경기에서 3:5로 패했습니다. 선발 투수는 마이크 볼싱어가 나왔고 상대 투수는 조던 짐머맨이 나왔습니다.


마이크 볼싱어는 내셔널스 상대로 자신의 수비실책으로 1점을 내주는 계기를 만들었고 그 외에는 평소와 같이 무난하게 상대 타선을 잘 막았습니다. 


마이크 볼싱어가 수비할 때 미끄러지는 바람에 경기가 잠시 중단되었고 조명탑 고장으로 인해 한 번 더 경기가 중단되면서 마이크 볼싱어가 계속해서 던질 수 없었습니다. 


지난번 6/29 마이크 볼싱어가 애리조나 경기에서 부상으로 마운드에서 내려가자 다저스 불펜진은 준비가 안되었는지 올라오는 투수마다 난타를 당했고 5이닝 동안 무려 10점을 내주며 메이저리그 불펜진들이 맞는지 의심할 정도였습니다. 


애드리안 마이크 볼싱어가 조명탑 지연으로 경기에서 내려가자 싸늘한 기운이 감돌았습니다. 다저스는 애드리안 곤잘레스의 투런 홈런으로 2:1로 앞서고 있었지만 불펜진을 생각하면 1점차는 이기고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저스 불펜 승부조작 차오진후이 홈런이 문제다



마이크 볼싱어 대신 차오진후이(Chin-hui Tsao)가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차오진후이는 콜로라도 로키스 출신으로 2007년에 다저스에서 잠시 활약을 했습니다. 차오진후이는 2015년 스프링캠프 막판에 선보였으나 제발 메이저리그에서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랐던 투수였습니다. 


차오진후이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승부조작 협의로 물의를 일으킨 자입니다. 대만 프로야구 시절 승부조작을 위해 금품과 X접대를 받고 경기를 2차례 조작하려고 시도했으나 실패로 끝났다고 합니다. 차오진후이는 대만 프로 야구에서 추방당했습니다. 


차오진후이가 다저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을 당시 대만프로야구연맹은 메이저리그 사무국에게 차오진후이와 다저스의 계약을 승인해주지 말 것을 요청했으나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증거 불충분으로 차오진후이와 다저스의 계약을 승인해주었습니다.

차오진후이는 경력이 화려한(?) 투수라 메이저리그에서 올라오지 않았으면 했지만 이미 가르시아의 마이너리그행과 함께 메이저리그로 콜업되었습니다. 이미 가르시아는 최근 7경에서 6.2이닝 동안 6실점하며 8.10 ERA를 기록했습니다. 


차오진후이 PITCH/fx


차오진후이는 선발 투수 볼싱어 뒤를 이어 나왔고 2점 홈런을 내주며 다저스는 2:3으로 역전을 허용하였습니다. 차오진후이는 유넬 에스코바에게 87마일 슬라이더를 한가운데 던졌고 에스코바는 이를 놓치지 않고 홈런으로 연결하였습니다. 


차우진후이 피홈런 동영상


내셔널스와 2015년 후반기 첫 경기에서 애드리안 곤잘레스의 파워가 대단했는데요, 2번째 타석에서 투런 홈런을 날려 역전하게 만들었고 또 다저스가 역전을 허용한 후에 연타석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3:3 동점 상황에서 다저스는 페드로 바에즈가 올라왔고 홈런을 내주며 또 다시 역전을 허용합니다. 


애드리안 곤잘레스 연타석 홈런 동영상


이번 경기에서 다저스 불펜은 홈런이 문제였습니다. 차오진후이는 승부조작으로 도적적인 문제는 물론 홈런이 문제인 투수입니다. 차오진후이는 통산 HR/9가 1.95로 매우 높습니다. 그가 콜로라도 로키스 출신이라 쿠어스필드에서 많이 던진 점을 참작하애햐지만 분명 높습니다. 콜로라도 로키스 팀 HR/9는 올해 1.15이니 차우진후이 HR/9는 매우 높은 것이지요. 


페드로 바에즈 피홈런 동영상


메이저리그 문은 국내 프로야구 선수 윤석민, 김광현, 양현종에게 너무나 높았는데요, 승부조작 혐의로 도덕적인 문제가 있는 차오진후이에게는 메이저리그가 호주 프로야구보다  더 쉬웠습니다. 차오진후이가 다저스 불펜에 도움이 될까요? 그가 더이상 홈런을 맞지 않는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