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결과

2015 ALCS#4 더 강해진 우승 후보 캔자스시티

캔자스시티 로열스 정말 뜨겁습니다. 캔자스시티는 ALCS 4차전에서 토론토 상대로 무려 14:2로 이겨 3승 1패로 앞서갑니다. 


토론토는 5차전에서 패하게 되면 탈락하는 위기에 처했습니다. 2014년 캔자스시티는 와일드카드로 올라와 포스트시즌에서 질듯 말듯 오뚜기처럼 일어나 거센 돌풍을 일으켰다면 2015년 모습은 거함 그자체입니다. 


캔자스시티가 강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해주고 있고 쓰나미처럼 아주 거대한 파도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경기력을 보면 월드시리즈 우승 후보로 손색이 없습니다. 


캔자스시티는 토론토 상대로 ALCS 1차전 5점, 2차전 6점, 3차전 8점, 4차전 14점으로 평균 8.2점을 뽑고 있습니다. 반면 토론토는 평균 4점을 뽑았습니다. 


2015 ALCS#4 더 강해진 우승 후보 캔자스시티


캔자스시티는 1회초부터 너클볼 투수 R.A. 디키를 사정없이 몰아붙였습니다. 선두타자 번트 안타를 시작으로 상대의 허를 찌릅니다. 벤 조브리스트가 한가운데 들어온 너클볼을 때려내 투런 홈런을 만들어 냅니다. R.A. 디키가 4개의 공을 던졌을뿐인데 캔자스시티는 시작부터 2점차로 달아납니다. 


텍사스가 힘들어했던 너클볼 투수 R.A. 디키 상대로 캔자스시티 타자들은 거침없습니다. 캔자스시티는 2점을 올렸지만 계속해서 몰아붙여 주상에 있던 모든 주자들을 진루타와 희생플레이를 통해 불러들입니다. 캔자스시티가 팀 배팅을 하는 것보면 정말 쉽게 경기를 풀어갈 줄 아는 팀입니다. 


1회 4점을 얻은 로열스 동영상


캔자스시티는 1회 4:0으로 앞서갑니다. 2회 알렉스 리오스의 홈런으로 5:0으로 더 앞서가니다. 토론토가 3회 2점을 얻어 5:3으로 경기를 따라갔지만 쓰나미가 휩쓸고 간 것처럼 7회 4실점, 8회 3실점, 9회 2실점으로 캔자스시티의 화력을 꺾지 못했습니다. 캔자스시티 팀 타율은 .284로 1위입니다. 2위가 다저스로 타율 .238입니다. 


ALCS 4차전까지 경기력을 보니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캔자스시티를 꺾는 것이 힘들어 보이네요. 캔자스시티가 지난해도 포스트시즌 강력했지만 올해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차전 캔자스시티 선발은 에디슨 볼퀘즈입니다. 최근 볼퀘즈는 포스트시즌에서 호투해 떠오르는 투수 중 한 명입니다. 토론토는 마르코 에스트라다가 선발로 나섭니다. 


2015 ALCS 4차전 캔자스시티 vs 토론토 경기 동영상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