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메이저리그 올해의 선수상 조시 도날드슨, 명단
메이저리그 올해의 선수상은 1992년에 생겨났고 MLB 선수 노조가 주관하며 선수들이 직접 뽑는 의미있는 상입니다. 9월 17일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투표한 올해의 선수상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메리칸리그 강력한 MVP 후보였던 조시 도날드슨이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메리칸리그와 내셔널리그 통합 MVP의 성격을 가진 상입니다.
2014년 올스타였던 조시 도날드슨은 시즌 후 오크랜드에서 토론토로 이적하게 됩니다. 오클랜드가 조시 도날드슨을 내보낸 이유는 3년차 연봉조정 대상자였고 그를 이용해 유용한 유망주를 데려오기 위함입니다.
조시 도날드슨은 토론토에서 아메리칸리그 타점왕에 등극하며 fWAR 기준 8.7, bWAR 기준 8.8로 메이저리그 타자 중 3위를 기록합니다. 또 슬래시 라인 .297/.371/.568기록했고 홈런 41, 123 타점, 122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2015년 메이저리그 올해의 선수상 조시 도날드슨
조시 도날드슨은 브라이스 하퍼와 잭 그레인키를 제치고 올해의 선수상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fWAR 순위
1위 9.5 브라이스 하퍼
2위 9.0 마이크 트라웃
3위 8.7 조시 도날드슨
bWAR 순위
1위 9.9 브라이스 하퍼
2위 9.4 마이크 트라웃
3위 8.8 조시 도날드슨
조시 도날드슨은 올해의 선수상 수상 소감을 다음과 같이 남겼습니다.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누가 투표했는지에 따라 다른데 이 상은 내게 큰 의미를 가집니다. 메이저리그에 훌륭한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매우 겸손해지네요. 솔직히 이 상을 받게 될거라고 상상도 못했습니다. 시즌내내 그들과 경쟁해왔는데 시즌 후에는 그들이 그것에 대해 존경해주었네요.
올해의 선수상 조시 도날드슨
메이저리그 MVP, 사이영상, 신인상이 발표나기 전에 올해의 선수상이 공개되었는데요, 어느정도 바로미터 역할을 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 상을 기준으로 보면 AL MVP는 조시 도날드슨이 유력하고 NL MVP는 브라이스 하퍼가 이견없이 수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AL 사이영상에는 댈러스 카이클과 데이빗 프라이스의 경합이 치열하고 NL 사이영상에는 잭 그레인키와 제이크 아리에타가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댈러스 카이클과 잭 그레인키가 사이영상의 주인공이 되었으면 합니다.
신인상은 올해의 선수상 명단처럼 AL 카를로스 코레아, NL 크리스 브라이언트가 선정될 것입니다.
2015 올해의 선수상 명단
올해의 선수상 Player of the Year:
조시 도날드슨 Josh Donaldson (Blue Jays)
마빈 밀러상 Marvin Miller Man of the Year
아담 존스 Adam Jones (Orioles)
마빈 밀러상이란 메이저리그에서 성적이 뛰어난 선수이면서 봉사 활동 등 사회 공헌이 높은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2014년 클레이튼 커쇼가 마빈 밀러상을 받았고 이 외에도 올해의 선수상과 NL 우수 투수상까지 받아 3관왕을 기록했습니다.
마제스틱상 Majestic Athletic Always Game Award
호세 알투베 Jose Altuve (Astros)
팬들은 매순간 열심히 하는 것을 원합니다. 빅리그에서 이런 기회가 찾아와서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제스틱상이란 메이저리그 공식 유니폼을 지원하는 회사에서 후원하는 상으로 올해 처음 생겼습니다. 상 이름은 큰 의미는 없고 마제스틱 홈페이지에 "At Majestic, we are Always Game for you." 이런 말이 있는데요, 이런 회사 내의 모토에서 온 것으로 보입니다. 상 명칭은 "Always Game"이고 상 성격은 감투상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메리칸 리그 American League
우수 선수상 Outstanding Player
조시 도날드슨 Josh Donaldson (Blue Jays)
우수 투수상 Outstanding Pitcher
댈러스 카이클 Dallas Keuchel (Astros)
이런 전화를 받게 될지 전혀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올해의 선수상 명단에 들어간 것만 해도 나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동료들에게 인정받은 거니까요. 더이상 바랄게 없습니다.
우수 신인상 Outstanding Rookie
카를로스 코레아 Carlos Correa (Astros)
컴백 선수상 Comeback Player
프린스 필더 Prince Fielder (Rangers)
와 정말 굉장하군요. 선수들이 이 상을 선정해 주었는데요,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건 정말 의미가 크니까요.
내셔널리그 National League
우수 선수상 Outstanding Player
브라이스 하퍼 Bryce Harper (Nationals)
브리아스 하퍼의 수상 소감입니다.
올해 확실히 매우 운이 좋아습니다. 올해 낸 성적 무척 사랑스럽네요. 메이저리그 선수에 대해 존경하고 있습니다. 이 상을 받아 영광입니다. 팀 동료들이 없었다면 이런 상을 받지 못했을 겁니다. 좋은 한 해를 보냈고 많은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우수 투수상 Outstanding Pitcher
잭 그레인키 Zack Greinke (Dodgers)
우수 신인상 Outstanding Rookie
크리스 브라이언트 Kris Bryant (Cubs)
매일 매일 상대한 선수들이 뽑아 준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입니다. 내 목표는 팀이 승리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것이었어요. 이렇게 우수 신인상을 받게 되었네요. 큰 즐거움입니다.
컴백 선수상 Comeback Player
맷 하비 Matt Harvey (Mets)
믿을 수가 없네요. 이보다 더 영광스러울 수가 있을까요? 이 상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어린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상 후 컴백하는 선수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는 겁니다. 아주 큰 영광입니다. 내 동료들에게 어떻게 충분히 감사할 수 있겠습니까?
정말 받을만한 선수들이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습니다. MVP와 사이영상, 신인상은 기자단 투표로 선정하게 됩니다. 올해의 선수상 명단 충분히 공감하는데요, MVP, 사이영상, 신인상 또한 올해의 선수상과 일치할까요? 이변이 있을까요? 한 해의 마무리하는 메이저리그 시상식 정말 기다려집니다.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