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결과

필리스 vs 다저스 2차전 라인업

베이스볼젠 2014. 4. 23. 07:58

디고든이 7번으로 빠지며 야시엘 푸이그가 2번 타순으로 올라왔습니다. 타순 조정만 있을뿐, 늘 나오던 왼손타자 4인방이 모두 출격했습니다. 오늘도 늘 같은 말을 반복하지만, 버넷 상대로 잘쳐왔던 왼손 타자들이 제역할을 해준다면 순항할것으로 보입니다.  


류현진은 작년 필리스 상대로 7이닝 7안타 2홈런 3볼넷 1고의사구 2실점(2자책)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때 맞상대가 어제 선발로 나왔던 클리프 리였습니다. 자기 닮고 싶어하던 롤 모델을 상대로 당당하게 잘 던졌습니다. 최근 모습 그대로 보여준다면 좋은 승부가 될 것입니다. 


2013년 4월 6일에 다저스와 한차례 대결했습니다. 5.1이닝 동안 무려 삼진 8개를 잡았고요, 볼넷은 4개나 줍니다. 안타는 4개 맞았네요. 1실점(1자책)을 기록합니다. 작년 기록을 보니 왼손 타자들이 잘 쳤네요! 이번 류현진 등판 경기 때 우완 버넷 표적으로 디고든, 칼크,애곤, 이디어까지 출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 A.J. 버넷은 만만치 않은 상대입니다. 다저스 타자들이 버넷의 주무기 너클 커브를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핵심이 될 것입니다. 삼진은 피하고 볼넷을 많이 가져가고 왼손 타자들이 제 역할을 해준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 질 것입니다. 


출저: BaseBallGEN '류현진 맞상대 A.J. 버넷 파헤치기' 글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