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결과

다저스 피츠버그 상대 1승 5패 최악의 승률 .167

베이스볼젠 2015. 9. 21. 21:04

다저스는 이번 피츠버그와 3연전에서 1승 2패로 아쉬운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잭 그레인키와 클레이튼 커쇼가 등판해 적어도 2승 1패로 시리즈를 마감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결과는 달랐습니다.


다저스는 무엇보다 클레이튼 커쇼가 나왔던 2번째 경기는 꼭 이겨야했습니다. 다저스는 뎁스 차트 상 1선발인 프란시스코 릴리아노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2차전 경기는 클레이튼 커쇼와 앤드류 맥커친의 대결이 인상깊었습니다. 3회 2사 2, 3루 상황에서 커쇼는 앤드류 맥커친과 정면 대결을 펼칠 이유가 없었습니다. 


커쇼는 맥커친 상대로 볼카운트 1-2로 앞서나갔습니다. 패스트볼과 커브볼에 속지 않자 볼카운트 3-2에서 몸쪽 낮은 슬라이더를 준비합니다. 하지만 슬라이더는 가운데 높은 코스로 뜨고 말았습니다.


다저스 피츠버그 상대 1승 5패 최악의 승률 .167



커쇼는 실투를 했고 맥커친은 실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커쇼는 2점을 허용했고 이 점수는 승패를 가를만큼 중요한 점수가 되고 말았습니다. 커쇼는 8회 선두타자에게 2루타를 허용했고 불펜 투수 크리스 해처가 올라왔지만 1실점하고 맙니다. 


다저스는 피츠버그 투수들에게 2점밖에 뽑지 못했습니다. 다저스는 7회 찬스 상황이 왔습니다. 다저스는 1사 1,2루 찬스에서 A.J. 엘리스 안타 때 2명의 주자가 들어와야 했습니다. 고의사구로 다저스는 1사 만루 상황을 맞이합니다. 대타 오스틴 반스는 병살타를 치고 맙니다. 대타 작전이 불발로 끝나고 맙니다. 


2015년 9월 19일 피츠버그 vs 다저스 하이라이트 동영상


결국 다저스는 접전 상황을 극복하지 못했고 타자들의 플레이가 매우 아쉬었습니다. 다저스 타자들은 8회 토니 왓슨과 9회 마크 멜란콘 상대로 전혀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두 불펜 투수에게 3차전에서도 막히며 다저스는 1점차를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2015년 9월 20일 피츠버그 vs 다저스 하이라이트 동영상


다저스는 포스트시즌에 피츠버그와 같은 강팀을 만나게 됩니다. 다저스는 타격에서의 약점과 그레인키와 커쇼 선발 때 승리를 챙기지 못한다면 시리즈를 어렵게 끌고 갈 수밖에 없는 한계를 보여주었습니다. 포스트시즌은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으나 다저스의 공격력을 생각하면 전망이 밝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반면 피츠버그는 앤드류 맥거친을 중심으로 리그 최상위 선발 투수 없이도 다저스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거두었습니다. 현재 다저스는 앤드류 맥거친과 같이 해결사 역할을 해주는 타자가 없습니다. 2013년 핸리 라미레즈, 2014년 후반기 맷 켐프가 있었지만 2015년은 뚜렷한 스타는 없습니다. 강정호 없이도 위닝시리즈를 이끌어낸 피츠버그를 칭찬하고 싶네요. 


다저스는 3, 4번 자리를 지켜오던 애드리안 곤잘레스와 저스틴 터너를 라인업에서 뺐습니다. 낮 경기라 무리시키지 않은 것으로 보이네요. 저스틴 터너는 왼쪽 무릎 통증이 있다고 하는군요. 다저스 매팅리 감독은 이 점에 대해 그 어떠한 변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다 지나간 일입니다. 경기에 이기는 방법을 찾아야 해요. 그건 우리가 구상한 라인업이 아니예요. 하지만 플레이해야죠. 


그들은 올해 오랫동안 좋았습니다. 게릿 콜은 1년 내내 견고했고 릴리아노는 어제 본 것처럼 좋았습니다. 게릿 콜의 스터프는 아주 좋았어요. 


마이크 볼싱어가 허용했던 홈런은 변화구에서 나왔습니다. 그는 좋은 변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홈런이 나왔던 공은 다소 몰렸네요.


저스틴 터너는 어젯밤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가 어떤지 지켜봐야 합니다. 새로운 통증이 아니라 갑자기 재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의를 기울일 생각입니다.



안드레 이디어가 게릿 콜의 커맨드가 좋았고 몸쪽 바깥쪽 커맨드 또한 좋았다고 칭찬하고 있네요. 90마일 후반대 공이 힘들게 느껴졌나 봅니다. 


다저스는 2회 무실점으로 막을 수 있는 찬스에서 마이크 볼 싱어의 송구 에러가 나왔습니다. 


나는 혼란스러웠습니다. 모든 것이 빠르게 일어나죠. 나는 공을 잡았어야했고 이닝을 마쳐야했습니다. 나는 다른 투수가 된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내 변화구는 현재 들쑥날쑥합니다. 변화구는 나의 주무기이기도 하지요. 현재 변화구 감각이 좋지 못하네요. 


다저스는 애리조나 디백스와 다저스타디움에서 4연전을 가집니다.


피츠버그 선수들은 신인들뿐만 아니라 고참선수들까지 전부 코스툼 파티를 가졌습니다. 강정호가 참 아쉽게 되었는데요, 내년에 코스툼 파티를 기다려야겠네요.  


피츠버그 코스툼 파티 동영상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