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일올스타 5차전 슈메이커 일본팀에 승리, 미국 반응
LA 에인절스 우완투수 슈메이커가 삿포로에서 5이닝 동안 2안타를 무실점으로 3-1 승리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이 이렇게 막을 내렸네요. MLB 올스타팀이 4, 5차전 2연승을 달렸고 경기 감각을 익히자마자 시리즈가 끝나게 되었네요. 이번 시리즈에서 일본 올스타팀은 투수력에 경쟁력이 있었습니다. 메이저리그 타자들 상대로 제구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일깨워준 경기였네요.
본 글은 MLB.com의 기사 "MLB follows Shoemaker to victory over Japan"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한 이유는 메이저리그 기자는 일본 팀을 어떻게 생각하고 또 어떻게 평가하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메이저리그 올스타팀 선수 및 감독 인터뷰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상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들의 반응을 들어보겠습니다.
구두장이 맷 슈메이커 Matt Shoemaker
MLB 올스타팀은 큰 관심 속에 3-1로 승리하며 미일올스타 시리즈를 마쳤습니다. 이번 5차전은 에인절스의 강력한 우완 투수 맷 슈메이커의 공이 컸습니다.
MLB 올스타팀은 공식적인 5경기 중 3연패 한 뒤에 마지막 남은 2경기는 승리를 거두었네요. 친선경기에서 8대7로 이겼고, 다가오는 목요일 친선 경기에서 이긴다면 전체 시리즈 전적에서 앞서게 됩니다. 활기 넘치고 재미나는 투어를 마칠 기회가 주어졌어요.
슈메이커는 1차전 선발 투수로 나와 5이닝 6안타를 맞으며 2실점 했지만, 패전의 멍에를 썼습니다. 하지만 화요일 5차전 경기에서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는 산발 2안타를 맞았고 그중 주자 한 명은 견제사로 아웃당했어요. 볼넷을 주지 않았고 5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삼진 2개를 기록하였습니다.
존 패럴 MLB 올스타 감독 인터뷰
마운드에 올라온 선수 모두 매우 좋은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슈메이커가 5이닝 무실점했고 분명 그가 우리의 공격력을 제 궤도에 오르는 것을 가능하게 했어요. 지난 2경기 타석에서 타이밍이 맞아가고 있고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습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 호세 알튜브는 4차전에 이어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도 계속해서 3안타를 쓸어담았어요. 알튜브는 14타수 6안타로 .429를 기록했네요. 다저스 야시엘 푸이그, 트윈스 에두아르도 누네스(Eduardo Nunez), 알시데스 에스코바르 또한 멀티 안타를 쳤습니다.
MLB 올스타팀은 3회 일본 신성 쇼헤이 오타니를 상대로 돌파구를 찾았습니다. 뉴욕 메츠 루카스의 2루타와 에스코바르의 1루타 그리고 패스트볼(passed ball), 알투베의 1타점짜리 땅볼 덕분이었죠.
-> 3회 쇼헤이 오타니는 제구력 난조를 보였습니다. 가운데 몰리자 여지없이 맞아 나가더군요. 그리고 포수가 몸쪽 높은 공을 놓치고 말았어요. 그 덕분에 1점이 쉽게 들어왔네요.
20살 오타니는 리바운드했고 4이닝 동안 7삼진을 잡으면서 3회 2실점 외에는 실점하지 않았습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 오타니 쇼헤이 동영상
존 패럴 MLB 올스타 감독 인터뷰
오티니 쇼헤이는 훌륭한 어깨를 가지고 있네요. 그가 오늘 밤 100마일까지 나온 걸로 아는데 다른 구종들도 매우 좋았어요. 우리는 혼란에 빠트렸던 몇 개의 투구 덕을 보았습니다. 볼넷 몇 개를 포함해서 말이죠. 그의 신체적인 능력을 고려해볼 때 실로 엄청난 투수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네요. 메이저리그에 상관없이 아주 좋은 젊은 유망주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야구장에서 앞으로 볼 것 같네요.
누네즈의 타점으로 MLB팀은 3:0으로 6회 앞서게 되었습니다. 키쿠치 료스케가 7회 카디널스 좌완 랜디 쵸트 상대로 3루타로 만들었고 나카타 쇼는 오리올스 우완 토미 헌터 상대로 땅볼을 쳐 1득점 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 랜드 쵸트 동영상
호세 베라스와 마크 멜란콘은 8이닝과 9이닝을 각각 무실점으로 틀어막았습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 알튜베 동영상
꼭 보아야 할 장면들
MLB 올스타팀 첫 득점 장면
올스타팀은 사무라이 재팬 상대로 선취 득점에 성공하였습니다. 강속구 투수 오타니를 상대로 연속 2안타를 쳤고 3회 2-0 리드를 가져갔습니다.
좌익수로 기용된 두다는 선두타자로 나와 2루타를 만들었고 에스코바는 우익수 앞 안타를 만들었습니다. 패스트볼(passed ball)은 알투베 타석에서 이루어졌고 그 틈에 두다가 득점하였고 에스코바가 3루까지 진루하였습니다. 그리고 알투베의 땅볼로 추가 득점을 올라 2-0이 됩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 알튜베 동영상
MLB 올스타팀은 푸이그 안타, 저스틴 모노 볼넷, 에반 롱고리아 몸에 맞는 공으로 1아웃에 만루 찬스를 맞습니다. 하지만 오타니는 카를로스 산타나와 살바도르 페레즈를 삼진 잡으면서 위기를 모면했어요.
미일올스타 5차전 두다 동영상
오나티는 실망하게 하지 않았다.
MLB 올스타팀이 오타니 상대로 2번째 만남에서는 더 좋은 성과를 냈지만, 사무라이 재팬 천재(phenom) 투수는 1회 알튜브에게 안타 허용 후 푸이그, 모노, 롱고리아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 오타니 동영상
20살의 이도류 1 오타니는 101마일 패스트볼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그의 성적은 더 인상적입니다. 일본 올스타팀에 2번이나 뽑혔고 이번 시즌 11승 4패 2.61 ERA의 투수 성적 외에도 외야수로 출장해 타율 .274와 홈런 10개를 기록했습니다.
오나티 쇼헤이는 4이닝 6안타 2볼넷을 허용했지만, 7개의 삼진을 잡아내기도 했어요. 그리고 오타니는 3회 2실점 하였습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 푸이그 동영상
누네즈 1타점 적시타; 푸이그 사무라이 팀을 테스트하다.
누네즈는 4회 대수비로 들어갔어요. 가장 흥미진진한 플레이 중 하나로 기여합니다. 그는 5회 안타를 쳤고 5회에는 3루에 있던 알튜브를 불러들이는 적시타를 때려냅니다. 2루 주자 푸이그는 득점하려고 했지만, 좌익수 나카타의 강한 송구로 홈플레이트에서 잡히고 맙니다.
키 플레이어
맷 슈메이커 Matt Shoemaker
슈메이커는 1차전에 5이닝 2안타를 허용했지만 패전 투수가 되고 말았었죠. 하자만 그는 5차전에서 5이닝 2안타로 틀어막으며 사무라이 재팬을 굴복시켰습니다. 아메리칸 리그 올해의 신인 2위인 슈메이커는 삼진 2개를 잡았고 볼넷은 하나도 내주지 않았습니다. 그는 스코어 3-0 리드를 유지한 채 6회말 랜디 쵸트와 교체됩니다.
맷 슈메이커 인터뷰
우리에게는 정말 훌륭한 경기였어요. 여러 방면에서 훌륭한 경기였죠. 우리 모두 즐거워하고 있어요. 이번 MLB 올스타는 훌륭한 선수들이 모인 훌륭한 팀입니다. 우리 모두 함께 즐기고 있어요. 우리는 경기에 나가서 잘하고 싶었어요. 오늘 우리가 그걸 해냈네요.
미일올스타 5차전 맷 슈메이커 인터뷰 동영상
호세 알튜브 Jose Altuve
미일올스타가 시작한 이후 호세 알튜브는 매리너스 2루수 로빈슨 카노에게 밀려 줄곧 벤치에 앉아있었습니다. 로빈슨 카노는 시리즈 3번째 경기에서 몸에 맞는 공에 발가락이 맞아 골절상을 입었고 알튜브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알튜브는 지난 2경기에서 무려 6안타를 터트렸습니다. 아메리칸 리그 타격왕 알튜브는 1루타 2개와 2루타 1개를 5차전에서 때려냈고 공식적인 미일올스타 경기에서 타율 .429(14타수 6안타)를 기록하였습니다.
존 패럴 MLB 올스타 감독 인터뷰
호세 알튜브는 미일올스타 시리즈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 162경기를 통틀어 한결 같았어요. 메이저리그에서 안타 225개로 1위를 달성했던 선수입니다. 미일올스타 시리즈에서 안타 여러개를 쳐내는 것은 놀랄 일도 아닙니다.
미일올스타 5차전 호세 알튜브 동영상
야시엘 푸이그 Yasiel Puig
타순을 조정해 푸이그를 2번으로 배치한 것이 기적 같은 효과를 냈다는 게 증명되었다. 2번으로 나선 마지막 2경기에서 5안타 2득점 하였습니다. 5차전에서 5타수 2안타를 기록해 시리즈 전체 타율 .313(16타수 5안타)를 기록했네요.
미일올스타 5차전 야시엘 푸이그 수비 동영상
WHAT'S NEXT
미일 올스타에서 마지막 2경기를 잡아 원정 경기 상대전적에서 앞설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메이저리그 올스타팀은 투어 경기를 시작했던 친선 경기 승리(스코어 8:7)를 포함해서 총 전적 3승 3패입니다. 목요일에 사무라이 재팬과 마지막 원정 경기이자 친선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좌완 헥터 산티아고가 선발로 내정되어 있습니다. 산티아고는 1차전에 볼넷 2개를 내주었지만 1이닝 무실점으로 막았습니다. 상대 선발 투수는 오른손 투수인 쇼타 타게다(Shota Takeda)입니다.
[Copyright ⓒ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타나의 별명은 이도류이다. 영어로는 two-way player라고 표현한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