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아담 리베라토어가 돌아왔다.
다저스가 조니 쿠에토 상대로 5.1이닝 동안 안타 8개를 치고 볼넷 2개를 얻었으나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다저스는 자이언츠 불펜 투수 상대로 1안타에 그쳐 제대로 공략하지 못하는 바람에 패하고 말았습니다.
다저스는 코리 시거가 3안타를 쳤지만, 후속 타자들이 해결을 하지 못하면서 팀 잔루 10개를 남겼고 득점권에서 10타수 무안타로 아주 좋지 못했습니다.
반면 자이언츠는 홈런 2개로 2득점했고 다저스는 홈런을 때리지 못했습니다. 무엇보다 다저스는 조니 쿠에토 상대로 수많은 찬스를 놓쳤던 것이 패인이었습니다.
다저스는 어제 경기에서 끝내기 안타로 승리해 팀 분위기가 상승세로 돌아설 것 같았지만, 조니 쿠에토에 막혀 어제와 같은 경기력은 온데간데 없고 고답이 같은 경기력을 보여주었네요.
리치 힐은 5이닝을 소화했으며 홈런을 맞은 것이 유일한 실점이었습니다. 다저스는 투구수 77개를 소화한 리치 힐을 마운드에 계속 올리지 않고 보호했습니다.
다저스가 얻은 한가지 소득이라면 아담 리베라토어가 살아났다는 겁니다.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의 이야기입니다.
리베라토어는 전반기 모습을 되찾았다고 이야기할 겁니다. 나는 의도적으로 리베라토어에게 휴식일을 챙겨줬습니다. 현재 접전 상황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불펜 투수들이 많다는 것은 좋은 일이죠.
최근 다저 스타디움의 분위기는 약 15명의 추가적인 선수들과 함께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있는 기분이 들어요.
베이스에서 정체 현상이 있었습니다. 강한 타구들이 있긴 해지만, 쿠에토가 위기 상황 때 좋은 투구를 했네요.
다저스는 포스트시즌을 대비하기 위해 선발 투수들을 극도로 아끼고 있습니다.
현지섬 우리는 어떠한 차질을 빚어서는 안됩니다. (자이언츠와 경기는) 매우 중요한 경기입니다. 리치 힐이 얼마나 오래 버텨줄지 몰랐습니다. 고작해봐야 1이닝 더 갔겠죠.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1이닝 더 쓰기 위해 리치 힐을 무리할 필요가 없다고 느낀 모양입니다.
리치힐 투구 동영상
리치 힐의 이야기입니다.
볼을 잘 던졌어요. 막판에 그게 실망스러웠어요. (5회 누네즈 홈런에 대해) 나는 누네즈에게 실투를 하고 말았네요. 패스트볼이 아래로 들어가야했지만 완전히 실투였어요. 누네즈는 자신이 해야하는 것을 한거죠. 100% 제 책임입니다. 이러한 실투를 받아들일 수 없네요.
코리 시거는 다저스 역사상 최고의 유격수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fWAR 7.4로 독보적인 1위이고, 홈런 또한 25개로 1위에 올라 있습니다.
다저스가 왼손 투수 맷 무어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까요?
2016년 9월 21일 자이언츠 vs 다저스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