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메이저리거

복수혈전 오승환 스탯 성적, 텍사스 상대 극강 이대호

베이스볼젠 2016. 9. 5. 13:48

오승환이 신시내티 레드 상대로 시즌 15세이브를 달성했습니다. 오승환은 이틀 전 신시내티에게 끝내기 안타를 맞아 시즌 3패를  떠안았습니다. 


그뿐아니라 오승환은 시즌 3패 중 2패(블론1)를 신시내티에게 당할 정도로 좋지 못한 기억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실수없이 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오승환이 신시내티에게 당한 2패의 시작은 선두 타자 출루였습니다. 오승환은 8월 3일 경기에서 조이 보토 출루 후 스캇 쉐블러에게 끝내기 3점 홈런을 허용했고, 9월 3일 경기에서 잭 코자트의 볼넷 후 에우제니오 수아레즈의 끝내기 안타를 맞았습니다. 


오승환이 이번 경기에서도 선두 타자였던 아담 듀발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볼카운트 1-2을 만든 후 오승환과 야디어 몰리나 배터리는 4구째 슬라이더가 아닌 패스트볼을 던졌습니다. 


복수혈전 오승환 스탯 성적, 텍사스 상대 극강 이대호


오승환이 던진 93마일 패스트볼이 바깥쪽 낮은 코스로 들어가 치기 쉽지 않았으나 아담 듀발이 바깥쪽 낮은 코스를 예상했는지 유격수 키를 살짝 넘기는 안타를 만들어냈습니다. 


9회 오승환 vs 아담 듀발


위기를 맞이한 오승환은 타일러 홀트 상대로 볼카운트 1-2 상황에서 바깥쪽 패스트볼을 던졌으나 반응이 없었습니다. 야디어 몰리나는 몸쪽 패스트볼을 요구했으나 오승환은 컨디션이 좋지 못한지 가운데 코스로 몰리는 실투를 던졌습니다. 타자 타일러 홀트는 바깥쪽 낮은 슬라이더를 생각했는지 헛스윙 아웃되고 말았습니다. 


오승환 vs 타일러 홀트, 헛스윙 삼진


1사 1루 상황을 맞이한 오승환은 잭 코자트 상대로 패스트볼로 볼카운트를 유리하게 만들었습니다. 잭 코자트는 0-2 볼카운트에서 유인구가 날아올 것으로 예상했고 86마일 슬라이더가 높게 들어왔습니다. 잭 코자타는 볼이라고 생각해 스윙하지 않았으나 스트라이크로 판정되면서 오승환에게 루킹 삼진을 안겼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마이크 매서니 감독


오승환은 메이저리그 최고의 타자 중 한 명인 조이 보토와 승부를 남겨두고 있었습니다. 조이 보토가 왼손 타자이기도 하고 신시내티 레드에게 2패를 떠안았던터라 오승환에게 매우 중요한 승부였습니다. 


오승환 vs 조이 보토, 장타가 될만한 실투



포수 야디어 몰리나는 오승환에게 몸쪽 패스트볼을 요구했습니다. 오승환은 장타가 나올만한 가운데 높은 코스로 던졌고 조이 보토의 배트에 걸려들었습니다. 타구는 계속해서 뻗지 못하고 좌익수에게 잡히고 말았습니다. 타구 속도는 87마일, 비거리는 313피트로 측정되었습니다. 


조이보토 핫 존


올시즌 조이 보토가 높은 코스의 공을 잘치고 있고 특별한 약점을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오승환은 조이 보토를 아웃으로 돌려 세운 뒤 실투를 인정하는듯 포수 야디어 몰리나를 향해 자신의 가슴을 세 번 쳤습니다. 오승환은 자신이 실투해서 큰일 날 뻔 했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승환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신시내티에게 끝내기를 2번 허용했는데 마지막에 기분 좋게 갈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오승환은 가슴을 맞은 것에 대해 공을 던질 때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고 움직일 때 조금씩 통증은 남아 있다고 합니다. 



오승환 야디어 몰리나 브로맨스?


오승환과 포수 야디어 몰리나는 경기 후 각별한 애정을 표시하는데요. 이 모습을 본 미국 현지 팬들은 두 사람이 브로맨스로 가고 있는 게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선발 투수였던 카를로스 마르티네즈의 호투와 오승환의 좋은 마무리가 있었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15세이브를 달성한 오승환 스탯입니다. 


오승환 성적, 불펜 투수 규정 이닝 기준


오승환의 주요 성적을 살펴보면 fWAR가 2.5로 메이저리그 불펜 투수 중 3위에 올라있습니다. 투수의 능력을 평가하는 스탯인 FIP는 1.87로 5위에 올라있습니다. 오승환의 스탯 대부분은 상위권에 올라 있고 특히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구종 가치가 매우 뛰어나며 모두 순위권에 올라 있습니다. 



이대호는 에인절스 상대로 9회말 2사 상황에 대타로 출전해 적극적으로 스윙했습니다. 이대호는 1구째 헛스윙, 2구째 파울, 3구째 인플레이 타구를 만들어냈으나 유격수 땅볼 아웃으로 물러났습니다. 타구 속도는 89마일로 측정되었습니다. 



시애틀은 텍사스와 4연전을 치루게 됩니다.  텍사스는 콜 해멀스를 필두로 마틴 페레즈, 데릭 홀랜드까지 3명의 왼손 선발 투수를 내세웠습니다. 이대호는 텍사스 상대로 38타수 14안타로 타율 .368를 기록중입니다. 반면 아담 린드는 텍사스 상대로 타율 .143를 기록하며 좋지 못했습니다. 시애틀은 텍사스 상대로 극강인 이대호를 정말 필요로 합니다. 


텍사스 왼손 선발 투수 상대 성적

이대호 vs 콜 해멀스 타율 .286

이대호 vs 마틴 페레즈 타율 .625

이대호 vs 데릭 홀랜드 타율 .375




[Copyright ⓒ 베이스볼젠 BaseBallG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