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결과

자이언츠 vs 다저스 7차전 프리뷰

라이언 보겔송이 궁금하신분은 아래의 글을 참조해 주세요.

"[관련글] [MLB] 류현진 맞상대 라이언 보겔송, 그는 누구인가?"




보겔송이랑 조쉬 베켓이 선발로 나섭니다. 자 그럼 지난 3경기 성적부터 살펴 볼까요? 평균 자책점에서 베켓의 지난 3경기 성적이 휠씬 좋습니다. 베켓은 평균 6이닝 이상 소화했고, 보겔송은 그러지 못합니다. 또한 정규 시즌 성적도 베켓의 성적이 휠씬 좋네요. 보겔송은 그와중에 1승이 있네요. 


올해 베켓은 약점은 홈런을 너무 자주 맞습니다. 5경기에 나와 홈런을 4개 허용했는데요, 거의 1경기당 거의 1(0.8)개씩 홈런을 맞고 있는셈입니다. 홈런이 나온다면 조쉬 베켓의 제구 안된 커브볼에서 나올 공산이 큽니다. 베켓은 지난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6 2/3 이닝동안 8안타를 맞으며 4실점을 했고, 안타깝게도 시즌 1승도 없이 1패만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베켓은 통계적으로 자이언츠전에 좋았는데요, 지난 4월15일 5이닝동안 2안타, 무실점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날 경기에서 다저스는 3-2로 졌습니다. 베켓이 호투하는 날에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는데, 오늘은 제발 잘한만큼 승리투가 되었으면 합니다. 


Ryan Vogelsong Josh Beckett


Ryan Vogelsong Josh Beckett


보겔송은 지난 선발 2경기 동안 2011-2012년 내셔널리그를 씹어 먹을듯했던 그 때의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보겔송은 3번째 퀄러티 스타트를 목표로 하고 있고, 팀의 연패를 막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보겔송은 자기 자신과 싸우고 있다고 합니다. 보겔송은 시즌을 좋지 않게 출발해 자신감을 많이 상실했다고 합니다. 차차 극복하며 최근에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죠. 


Ryan Vogelsong Josh Beckett

Dodgers WEST


Dodgers Sweep Giants자이언츠 홈구장인 AT&T Park에서 빗자루를 흔들어 다저스 정신을 몸소 실천한 미쿡 용녀.

요즘 핫이슈는 칼크로포드인데요, .185까지 떨어졌었죠. 지난 5/3 토요일 마이애미와 11회 연장에서 2점 홈런후에 감잡기 시작하더니, 자연스럽게 푸이그 부상으로 빠지면서 선발로 출장하면서 미친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6타수 9안타를 몰아쳐 타율을 .255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다저스는 지구 1위인 자이언츠와 2.5경기 차이가 나며 현재 3위입니다. 자이언츠는 피츠버그 상대로 1승 2패하며 잠시 주춤하고 있습니다만, 10경기 7승 3패를 하며 지구 선두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다저스는 원정 9연전을 펼쳤고, 10경기 5승 5패를 기록했습니다. 자이언츠 상대로 이겨야만 빠른 시간 내에 지구 선두를 탈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베켓-마홀름-그레인키-커쇼가 등장할 예정이므로 적어도 2승 2패는 꼭 해야할 것입니다. 


라인업이 나왔습니다. 칼크로포드가 타격감이 좋으니 이디어는 자연스럽게 벤치 신세가 되었네요. 포지가 3번까지 올라왔군요. 포지가 4/25 .219로 바닥을 찍고 5/6 .291 올랐네요. 요즘 포지의 타격감이 장난이 아니네요. 다저스에 칼크로포드가 있다면 자이언츠에는 포지가 정말 잘 치고 있네요. 경계해야할 제1회가 포지입니다. 오늘 누가 이길지 예측하기 쉽지 않습니다. 


Dodgers Sweep Giants